구직등록 구인등록

창업자료실

POP 광고

※ POP 광고

POP(Point of Purchase)광고란 구매 시점에 있어서의 광고라는 의미이다.

※ POP 광고의 역할

- 한정판매, 특가판매 등의 상품의 구매조건을 제안한다.
- 포스터, 현수막, 계절 POP등으로 점포 내부의 이미지를 조성한다.
- 상품명, 가격, 사용방법 등을 알려주어 상품의 특징을 알기 쉽게 전달한다.
- 배달, 고객카드 등의 서비스 제고의 범위를 알린다.
 

※ POP 광고를 제작할 때 카피 포인트

- 먼저 가격을 정확하게 알린다.
- 상품의 사용법 및 주요기능을 알린다.
- 고객이 얻을 수 있는 효과를 강조한다.
 

※ POP 제작의 포인트

- 무슨 행사를 진행하는지 명확히 알리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
* 행사명 : 크게 기입한다.
* 헤드라인 : 고객의 눈길을 끌 수 있는 행사 문구를 삽입한다.
* 서브카피 : 특전의 내용을 알린다.
* 일러스트 : 행사의 내용과 어울리는 삽화를 삽입한다.
- 가로쓰기가 보편적이며 효과적이다.
- 3 ~ 4가지의 색상으로 계절감. 행사분위기에 어울리게 표현한다.
 

※ 가격표 제작의 포인트

- 가격표를 가장 크게, 상품의 특징은 중간, 모델명은 작게 표현한다.
- 가로쓰기를 사용한다.
- 가격표는 늘 깨끗하게 유지하고 상품을 돋보이게 한다.

 

창업지원
창업정보
창업교육
창업자금
창업보육센터
사회적경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