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등록 구인등록

신사업아이템

연장이 필요없는 조립식 가구

                                       [연장이 필요없는 조립식 가구]

 

한 가구회사가 "No tools, real wood, simple assemnly!"(원목을 연장 없이도 쉽게 조립해요!)를 슬로건으로 내걸었다. 시끄러운 연장소리를 내며 가구를 만들어야 할 가구회사가 연장이 필요 없다는 점을 강조하고 나섰다. 심플가구사(The Simple Furniture Company)는 이 3가지 기본 원칙을 바탕으로 자사 브랜드를 출시하여 조립식 가구의 편의적인 장점뿐 아니라 양질의 가구를 선보이고 있으며 친환경적인 브랜드 전략을 내세우고 있다.

쉽게 조립할 수 있는 가구처럼 이름도 간단한 심플 가구사는 자사 브랜드인 리얼 심플 퍼니처(Real Simple Furniture)의 상류층 판인 인모던(InModern)을 2007년 2월 새브랜드로 내놓았다. 심플 가구사의 모든 제품과 같이 인모던 컬렉션 또한 조립이나 해체를 위한 장비가 필요하지 않다. 아무런 연장 없이도 원목가구를 만들었다가 다시 분해할 수 있다. 심플 가구사 계열 제품이니 다른 브랜드와 같이 연장 없이 조립할 수 있다는 점은 같지만 디자인은 더 유리하고 조각이 많이 들어가 가격이 올랐다. 리얼 심플 퍼니처의 책상은 249달러인 반면 인모던 책상은 400달러인 고가격 브랜드이다.

모든 인모던 가구는 조립 시 드라이버, 나사 또는 접착제 등 하드웨어를 필요로 하지 않는다. 모든 연결 부분이 정밀하게 가공되어 빠른 시간에 안전하게 조립할 수 있다. 또한, 가구를 계속 분해해서 다시 조립랄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평평하게 분리할 수 있는 가구는 쓰지 않을 때 저장공간을 상당히 줄일 수 있다. 친환경적 요소도 가미되어 소비자들이 자연의 향내를 듬뿍 담은 원목가구를 인위적인 공정없이 즐길 수 있다.

그래서 인모던 컬렉션의 모든 조각은 'green'을 전제로 하며 우림관리위원회(FSC)의 에코레벨(eco-level)을 지킨다. 에코레벨은 원목이 숲에 대한 환경적인 책임을 위한 우림관리위원회의 기준에 의해 스마트우드(Smart wood)가 증명했음을 확인시켜 준다. 인모던 가구의 자재나 제조과정은 환경 또는 그 환경에서 살아가는 거주민에게 피해를 주지 않고 자재 확보와 디자인, 제조과정은 모두 미국내에서 진행된다.

<전문가 한마디>
친환경 컨셉트의 조립식 가구를 DIY 형태로 제작 판매하는 아이템으로 친환경, 편리성, 직접체험을 통한 가구조립의 컨셉트로 목적 체험형 아이템과도 일맥상통한다. 조립식 가구매장인 이케아(IKEA)와 조립가구 전문브랜드인 캘리포니아 크로짓(Closet)과 같은 업종도 조만간 국내에 상륙할 것으로 예상된다. 기존의 가구가 고가이므로 저렴하고 실속 있는 조립식 가구의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 싱글족이나 학생들을 목표고객으로 삼고 대형 할인점이나 인터넷 쇼핑몰 등과 연계하여 판매 전략을 세우는 것이 좋을 듯하다.
소규모 점포의 경우는 공방형태의 DIY 가구제작 및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연계하여 운영하는 것이 유리하다. 손재주 기술이 있거나 가구제작 및 조립에 관심있는 사람이 적합하고 제작기계 등을 설치하고 운영할 수 있는 공간이 필요하다. 물론 신제품 개발을 위한 노력과 기술개발이 끊임없이 요구된다.


* 회사명 : The Simple Furniture Company
* 소재지 : 미국 인디아나폴리스
* 웹사이트 : www.tsfcllc.com(심플가구사)
                 www.inmodern.ne(인모던)
                 www.realsimplefurniture.com/(리얼심플가구)
* 전화 : 1-137-291-3888(지역) 또는 1-866-490-9800(수신자 부담)
* 주소 : InModern/The Simple Furniture Company 5762 West 74th Street Indianapolis IN 46278
* 제품 및 서비스 가격 : 테이블 $200~375, 선반 $700, 책상 $325~$425, 의자 $125

<출처 : 해외 신사업 아이템, 2007. 12. 31 소상공인진흥원 발간>

창업지원
창업정보
창업교육
창업자금
창업보육센터
사회적경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