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등록 구인등록

신사업아이템

신바시(新橋) 역 구두닦이 전문점의 인기몰이

                                  【신바시(新橋) 역 구두닦이 전문점의 인기몰이】

 

- 남의 시선을 의식할 필요 없는 실내점포로 여성고객의 마음까지 사로잡다

 


2008년 10월에 오픈한 신바시역 앞의 '구두닦이 전문점'이 인기를 끌고 있다. 진작부터 구두닦이에 관심이 많았다는 점장은 '왜 구두닦이 가게는 사람들도 많이 다니고 불편한 길거리에만 있는 걸까? 건물 내에 점포를 차리면 고객들이 다른 사람의 시선을 의식하지 않고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에서 직접 가게를 차리게 되었다고 한다.

 


면적 3평에 3개의 좌석을 갖춘 가게에서는 바닥보다 한 단계 높게 설치된 소파에 손님이 앉으면 직원이 브러시로 구두의 먼지를 털고 손으로 크림을 발라 눈 깜짝할 사이에 구두를 닦아 낸다. 약 10분 정도면 깨끗한 구두를 신을 수 있는데다 기존의 구두닦이 가게들과는 달리 깨끗하고 안락한 분위기여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오픈한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신문기사나 입소문을 듣고 찾아오는 손님의 발길이 끊이지 않아 지금은 손님들이 가게 밖에 설치한 벤치에 앉아 기다리는 것이 보통이다. 다른 사람을 신경 쓰지 않아도 된다는 편안함 때문인지 여성고객들도 늘어나고 있다.

 


가게 점장은 "손으로 크림을 바르는 것은 우리 가게만의 특징이다. 무엇보다 크림을 구두에 꼼꼼히 잘 바를 수 있고 천연 재료를 사용한 크림이기 때문에 직원들 피부에도 문제가 없다. 그리고 마무리 작업에 쓰이는 '광을 내는 물'은 몸에 사용해도 괜찮은 것을 독자적으로 개발해 사용하고 있다. 침투력이 좋아 광택이 뛰어난데다 다른 곳에서는 살 수도 없다"며 고객으로 기업 경영자와 임직원들이 많이 찾는다는 것을 자랑스럽게 말한다.

 


하지만 부담없는 가격과 시간의 실내 '구두닦이 전문점'의 강점은 그 뿐만이 아니다. 전문점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홈페이지를 운영하여 여성, 학생, 비즈니스맨을 위한 메뉴를 구비하고 있으며, 각 서비스별로 구두 닦는 과정 등에 ; 대해서도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또 새로운 크림, 광을 내는 물 등의 재료나 기술에 대해서도 관계자들과 함께 연구를 계속하고 있다고 하니 어쩌면 그 인기는 당연한 결과인지도 모르겠다.

 


요금은 남성의 비즈니스 슈즈와 여성의 펌프스가 각 600엔이며, 맡겼다가 찾아가는 경우에는 100엔을 할인해 준다. 그 외 부츠나 Classic Shine 등 특별한 서비스의 경우에는 가격이 조금 더 추가된다. 직접 방문하지 않더라도 출장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다 창업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을 위해 구두닦이 교실까지 운영하고 있다.

 


업체명 : 구츠미가키혼포 KUTSUMIGAKI-HONPO

웹사이트: http://www.kutsumigakihonpo.jp

<자료 출처 : 소상공인진흥흥원>

창업지원
창업정보
창업교육
창업자금
창업보육센터
사회적경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