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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아이를 위한 고급 냉장 & 냉동 유아식

웰빙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유아식도 유기농 제품이 인기를 얻고 있다. 이에 유아식 제조업체들은 아기들을 위한 냉장과 냉동 유아식 개발에 박차를 가하며 유기농 열풍에 동참하고 있다. 아이에게 안전한 음식을 먹이고 싶은 것은 모든 부모의 바람으로 각 회사에서 내놓는 제품마다 건강과 영양을 지키려는 아이디어가 돋보이고 있다.

냉장 조리 식품을 살펴보면, 스웨덴의 Gapa는 아이들에게 신선하고 건강하고 맛있는 음식을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스웨덴어로 '당신의 입을 여세요'라는 뜻의 Gapa의 모든 제품은 방부제를 넣지 않으며, 인기도 대단해 대형 음식점과 슈퍼마켓에 공급되고 있다.

미국 캘리포니아에 있는 Homemade Baby는 보증되고 정결한 유기농 음식을 매일 신선하게 만들어 내고 있다. 유아용 식품의 중요한 판매전략을 강조하면서, 이 회사는 "아이들이 진정한 음식 맛이 어떤지를 알고, 어떻게 해서 자신의 허기진 배를 채워주는지를 배우게 될 때 비로소 좋은 음식을 선택할 수 있다."라고 주장한다. Bohemian Baby 역시 6개월에서 15개월 된 아기들을 위한 식단을 준비해 LA 지역 내에 가정 배달 서비스를 하고 있다. US$45짜리 '스타트 세트'에는 특별한 냉각기와 4개의 병이 들어 있다.

Mom Made, Plum Orgabics, Happy Baby, NummyNums 등의 회사들도 모두 유기농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즉석 냉동된 식품도 고유의 맛과 영양소를 간직하고 있다. 이러한 브랜드들에는 공통점이 있는데 회사 규모가 작고 그 지역에서 시작되었다는 것이다. 또한, 걸음마 단계인 아기나 유아에게 먹일 만한 음식을 찾지 못한 부모들에 의해 설립되었다. 앞으로도 고급 유아식은 메뉴와 저장방법을 다양화시켜 아이에게 신선하면서도 특별한 것을 먹이고 싶어하는 부모들에게 선택의 폭을 넓혀줄 것이다.

<전문가 한마디>
외국뿐만 아니라 우리의 신토불이 먹을거리를 이용한 이유식 시장도 고급화되고 성장잠재력이 크다고 볼 수 있다. 단, 조리된 것이 소비자가 직접 보는데서 재료를 선택, 즉석에서 가공 및 조리해 줌으로써 건강하고 맛있는 음식을 제공하는 판매 전략을 수립하고, 위생문제와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또한, 기존의 선식 전문점과 차별화하기 위해서 믿을 수 있는 안전식품을 취급하면서 아이엄마에게 제품에 대한 정보와 지식도 꾸준히 제공하면서 제품개발력도 필수적으로 갖추어야 한다. 젊은 엄마들의 성향을 잘 파악하고 이들을 끌어들이는 독특한 마케팅과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전개할 수 있어야 한다. 비용은 4,000만~5,000만원의 창업비용이 소요되며 20~30대 주부가 많이 거주하고 있는 중소형아파트나 주택가에 입지하는 것이 유리하다.


-회사명 : Homemade Baby
-소재지 : 미국 캘리포니아
-웹사이트 : http://www.homemadebaby.com ; 이메일 : info@homemadebaby.com
-전화 : 1-800-854-8507 ; ; ; 팩스 : 1-310-559-2322
-주소 : 10335 W. Jefferson Blvd. Culver City, CA 90232
-목표 고객층 : 고급 유기농 이유식을 찾는 부모
-참고 웹사이트 : www.gapa.se, www.bohemian-baby.com, www.eviesorganicedibles.com

<출처 : 해외 신사업 아이템, 2007. 12. 31 ;소상공인진흥원 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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