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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사업아이템

어린이/10대 전용미용실

◎ 개요

- 최근 제반 서비스업계에서 나타나는 두드러진 현상중 하나는 서비스 대상이 점점 차별화, 전문화된다는 점이다. 미용실 역시 초등학생 미만의 어린이들만이 이용하도록 하는 컨셉이 어린이 전용 미용실이다. 뿐만 아니라 초등학생부터 시작하여 10대만을 단골 고객으로 하는 10대 전용 미용실도 있다. 누구보다 유행과 멋내기에 관심이 많은 10대를 주축으로 하는 미용실이 성인 미용실과 구별될 때 잠재된 시장도 작지 않다고 할 수 있다.

물론 10대와 그 이하 연령층인 어린이들과는 다소 성격이 다를 수 있으나 국내 도입시에는 극히 제한된 고객층을 대상으로 영업하는 것은 지양해야 할 것이다. 초기 진입시 기존 시장과 차별화된 낯선 이미지를 홍보하는 데 어려움이 예상될 수 있기 때문이다.

◎ 국내외 현황

- 일본 등 서구지역에서는 일반화 된 업종으로서 자리 매김을 하고 있으며 안정적인 수익을 올리고 있는 상태이다. 하지만 국내에는 아직 미도입된 업태라 구체적 시장성, 수익성에 대한 검토가 요구되는 시점이다.

최근 한 예비 창업자에 의해 이루어진 실태 조사에서는 10대들의 수요도가 상당히 높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실제 자신들의 전용 미용실이 생긴다면 적극 이용하겠다는 의견이 다수였다.

◎ 창업 포인트

- 어린이의 심리를 올바로 이해하고 그들이 원하는 컨셉을 도입하는 서비스 정신이 필요한 아이템이다. 내부 인테리어는 어린이들의 감각에 맞도록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적정 입지는 대규모 아파트 단지를 배후로 하거나 유동 인구가 많은 상권내가 적당하고 인근에 관련 업종이 밀집해 있으면 유입력을 증폭시키고 상호간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수 있다.

◎ 성공요인 및 실패요인
- 창업시 점진적, 다각적 사업 전략을 준비하는 것이 유리하다.

첫째, 단기적으로는 이발을 하기가 힘겨운 5세 미만의 연령층을 1차 타깃으로 할 수 있다. 이는 경쟁 위협 요인이 적은 이점이 있으나 초기 안정된 수익 구조를 갖기엔 무리가 있을 수 있다.

둘째, 아무래도 유행 감각이 민감한 10대들만의 전용 서비스 공간을 만든다면 주변의 이목을 끌기 충분할 것이다. 다만 아직 그들만의 기호나 취향을 심층 분석하고 전문적으로 미용 서비스하는 시장이 국내 전무한 상태라 면밀히 참고할 수 없다는 불안 요소를 안고 있다.

셋째, 어린이와 10대를 함께 수용하는 컨셉으로 갈 때는 고객 확보 측면에서는 다소 안정된 면이 있으나 자칫 어느 한쪽에 편중될 때 다른 한편의 고객을 자동 상실하게 되는 우를 범할 수 있다는 점도 유의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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