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등록 구인등록

신사업아이템

휴대 가능한 스트레스 측정기

일상생활 중에도 측정 가능한 진단기기

독일의 포르타 바이오 스크린 유한회사(Porta Bio Screen GmbH)는 휴대 가능한 진단 및 치료기기인 멘탈바이오스크린 K3(MentalBioScreen K3)를 제조, 판매하고 있다. 보통 신체활동을 체크하는 데에는 오랜 시간에 걸친 측정이 필요하므로 병원에 입원을 해야 한다. 하지만 입원을 하게 되면 환자는 일상생활에서 분리된 상태에 있기 때문에 일상을 전제로 한 정확한 측정이 어렵다. 또한 측정하는 동안에 환자는 자신의 상태를 수시로 점검하기가 힘들다.

의료 과학 기술을 바탕으로 내려지는 진단서

멘탈바이오스크린은 이러한 문제들을 보완하는 기계로 포르타 바이오 스크린에서 2003년부터 시험을 거쳐 만들어졌다. 이 기기는 케이블로 연결된 기기의 전극을 특별 접착제를 사용하여 피부에 부착시키면, 그때부터 전극을 통해 미세전류를 흘려보낸다. 신체 상태에 따라 전류에 대한 피부 저항력이 변화하고, 피부 전도율 값도 달라지게 된다. 기계는 스트레스 측정시 사용되는 피부 전도율을 기록하고, 결과는 'sleep, tired, exhausted, relaxed, calm, active, little stress, lots of stress'등의 카테고리로 나누어 표시한다. 환자는 스크린을 통해 자신의 상태를 수시로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기록은 메모리카드에 저장된다. 메모리카드에 있는 기록을 컴퓨터로 전송하여 이 회사의 웹사이트에 있는 비주얼피드백 K3(VisualFeedback K3)라는 프로그램에 자료 분석을 위임할 수 있다. 세부 분석의 결과는 수치가 기록된 표와 그래프 그리고 알기 쉬운 말로 표현된 진단서로 받아 볼 수 있다. 정신과 병원 같은 기관에서도 사용하고 있는 이 기기는 신사업창업자대회에서 창업아이디어로 3,000유로의 상금이 걸린 2등상을 수상한 바 있다.

<Information>
-회사명 : Porta Bio Screen GmbH
-소재지 : 독일 센프텐베르크
-웹사이트 : www.portabioscreen.de
-제품 및 서비스가격 : 기기당 1,890유로(여러개를 동시에 구입시 할인)

<출처 : 해외신사업아이템, 2008.12.26 소상공인진흥원 발간>

창업지원
창업정보
창업교육
창업자금
창업보육센터
사회적경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