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등록 구인등록

신사업아이템

자유여행족을 위한 정보통합 서비스

개별 여행자들, 각 예약 상황 체크에 큰 불편

여행과 관련한 온라인 사이트가 많이 생겨나면서 사람들은 여행정보를 예전보다 쉽게 얻을 수 있게 되었고 여행을 스스로 준비하는 주체가 되기 시작했다. 사람들은 여행상품을 이용하지 않고도 웹사이트에서 항공권, 호텔, 렌터카, 레스토랑을 직접 예약하기도 한다. 하지만 직접 여행을 준비하는 경우, 각 사이트에서 개별적으로 예약한 상품에 대한 확인메일이나 일정표를 관리해야 하는데, 여러 곳에서 받은 문서를 챙겨 여행길에 오르는 것은 여간 불편한 일이 아니다.

한눈에 모든 예약 정보 확인

이제 트립잇(TripIt)의 서비스를 통해 흩어져 있는 확인메일이나 일정표를 하나의 여행 일정표로 통합할 수 있다. 여러 건의 예약 확인 메일을 plans@tripit.com으로 전달하면, 몇분 후에 모든 예약정보를 요약한 마스터 일정표(Master Itinerary)를 받을 수 있다. 하나로 모아진 마스터 일정표에는 자동적으로 지도, 방향, 날씨 정보까지 추가되어 있다. 여행중에 휴대폰 문자 안내서비스도 받을 수 있는데, 그냥 출국이라고 입력해 문자를 보내면 정확한 출국시간을 알려준다.

여행에 필요한 각종 정보 안내

예를 들어, 이번 주말에 샌프란시스코로 친구들을 만나러 가는 그레그의 일정을 살펴보자. 그레그가 트립잇에 보낸 여러 예약 문서는 이미 하나의 마스터 일정표로 완성되어 있다. 여행을 같이갈 친구나 여행지에서 만날 친구와 나눈 코멘트도 일정표에 담겨 있다. 날짜별로 나뉜 일정표를 보면 출발일 날씨는 비가 오고 흐리다고 적혀 있다. 그리고 유나이티드 에어라인에서 예약한 비행정보가 자동으로 올려져 있으며, 목적지에 도착해 사용할 렌터카의 정보도 있다. 자세한 예약 정보는 물론, 언제 어디서 예약을 했는지 확인할 수 있고, 연락처도 있어 비상시 대비할 수 있다. 그레그는 샌프란시스코에 사는 친구의 집에 차로 갈 계획인데, 그곳에 찾아가는 방법도 일정표에 자세히 안내되어 있다.

마스터 일정표로 편리한 여행법 제시

이처럼 트립잇은 스스로 여행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필요한 흩어진 정보를 한군데로 모으고 한눈에 보여주는 가이드 역할을 한다. 거기에 여행에 유용한 날씨, 최종 목적지까지의 도로안내 등 안전하고 편리한 여행을 위한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트립잇은 직접 여행을 준비하는 묘미를 맛보는 여행객들에게 마스터 일정표 하나로 한층 더 편리한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전문가 한마디>
인터넷에서 여행이란 키워드를 통해 관심고객을 분석한 결과 월 87,333건의 조회수가 나올 만큼 여행에 대한 관심이 높다. 바쁜 현대인의 편의주의 트렌드에 맞추어 개인여행을 원하는 고객을 위하여 여행일정에서부터 현지식당 예약, 기후 및 여행지 정보제공 등을 총괄하는 맞춤 온라인 통합서비스가 제공된다면 고객에게 호응을 얻을 수 있다. 통합된 온라인 마스터 일정표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항공에서부터 식당 등 여행정보를 제공하는 다양한 업무처와의 제휴가 선결돼야 하고 실시간으로 제공받은 정확한 정보를 바탕으로 통합된 개인별 맞춤여행 일정표를 작성하는 운용프로그램이 개발돼야 한다. 신규로 창업하기보다는 현재 여행업을 하는 사람이 해외박람회 등의 특정 부분에서부터 시범적으로 서비스를 추가하여 운영할 경우 비용, 홍보, 고객 확보면에서 차별화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Information>
-회사명 : TripIt, lnc.
-소재지 : 미국 샌프란시스코
-사업개시연도 : 2006년 10월
-전화 : 1-415-738-2359
-웹사이트 : www.tripit.com
-이메일 : plans@tripit.com/feedback@tripit.com
-제품 및 서비스 가격 : 무료

<출처 : 해외 신사업 아이템, 2008.12.26 소상공인진흥원 발간>

창업지원
창업정보
창업교육
창업자금
창업보육센터
사회적경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