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등록 구인등록

신사업아이템

남성 피부 미용샵

◎ 개요

- 피부 미용이라면 여성 전용이라는 고정관념이 앞섰던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최근 이 시장은 남녀의 성역이 깨지고 있음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패션, 직업, 전공을 불문하고 유니섹스 열풍이 거세짐에 따라 남성들 역시 자연스럽게 피부 미용에 관심을 갖게 된 것으로 보인다. 문제성 피부라 할지라도 기존의 남성들 세계에선 방치하기 쉬웠는데 이젠 치료하고 개선하고자 하는 욕구가 강해졌다. 국내에선 아직 기존의 여성 피부 미용실에 일부 공간만을 활용하여 남성 고객을 관리하고 있는 실정이다. 향후 그 공간 영역은 더 늘어날 것이고 남성 전용 서비스점이 자주 출현할 것으로 예상된다. 남성 전용 미용실이 등장하여 이목을 집중했던 것을 감안하면 아직까지는 우리나라 정서에 다소 낯선 아이템이라 하겠다.

◎ 국내외 현황

- 일본에서 특히 세분화된 서비스, 즉 미용실, 발관리, 안마, 메이크업 등이 발달하여 국내 상륙하곤 하는데 주고객층을 세분화하는 사업 아이템이 머지않아 국내에도 자리잡게 될 것으로 보인다. 연예인, 대학생, 직장인층을 중심으로 피부를 건강하고 아름답게 유지하고자 하는 남성들이 늘고 있다. 방송 생활을 하는 연예인, 취업을 앞둔 학생, 대인접촉이 많은 영업 사원, 여드름 때문에 고민하는 청소년, 운동으로 검게 탄 남성 등을 대상으로 영업을 적극 해볼만하다.

◎ 창업포인트

 - 쾌적하고 오픈된 30평 이상의 공간이면 무난하다. 단지 여성과는 다른 남성들의 취향을 살려 실내를 꾸미고 연령층에 따른 서비스 전략이 달라지도록 신경을 써야 한다. 요즘은 피부과 전문 병원에서 특수 관리 서비스를 하는 곳도 있는데 상당히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한다. 이는 단순히 수입원을 얻기 위한 사업전략보다는 그만큼 전문성을 느끼게 해주며 성실히 책임 관리하는 전략이 필요함을 시사한다고 하겠다. 그만큼 치열한 경쟁을 타개할 수 있는 차별화 전략이기도 하다. 남성 전문 피부 미용샾은 기존의 여성 전용 샾의 운영방식을 벤치마킹하되 보다 세심한 배려가 가미된 서비스 전략이 있을 때 시장을 넓힐 수 있고 경쟁 우위를 점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기존의 여성 전용 샾과 전혀 다른 특수 고객층을 대상으로 한다는 프로 정신이 요구된다.

창업지원
창업정보
창업교육
창업자금
창업보육센터
사회적경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