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등록 구인등록

신사업아이템

노인 건강 식품점

◎ 개요

- 피부 미용이라면 여성 전용이라는 고정관념이 앞섰던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최근 이 시장은 남녀의 성역이 깨지고 있음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패션, 직업, 전공을 불문하고 유니섹스 열풍이 거세짐에 따라 남성들 역시 자연스럽게 피부 미용에 관심을 갖게 된 것으로 보인다.

문제성 피부라 할지라도 기존의 남성들 세계에선 방치하기 쉬웠는데 이젠 치료하고 개선하고자 하는 욕구가 강해졌다. 국내에선 아직 기존의 여성 피부 미용실에 일부 공간만을 활용하여 남성 고객을 관리하고 있는 실정이다. 향후 그 공간 영역은 더 늘어날 것이고 남성 전용 서비스점이 자주 출현할 것으로 예상된다.

남성 전용 미용실이 등장하여 이목을 집중했던 것을 감안하면 아직까지는 우리나라 정서에 다소 낯선 아이템이라 하겠다.

◎ 국내외 현황

- 일본의 경우 노인들을 위한 기능성 식품이 많이 개발되어 높은 수익을 올리고 있다고 한다. 비피더스균, 올리고당, 식물섬유 함유 식품, 콜레스테롤 저하 식품, 변비 예방 식품, 철분이나 칼슘 함유 식품 등을 만들어 노인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국내에서도 건강식품군이 범람하고 있는 상태이다. 이들 중에서 보건복지부나 시, 도에서 허가를 받은 품목들만 모아서 신뢰성있는 장수 식품으로 판매해볼 만하다.

◎ 창업포인트

- 노인들을 위한 전문 식품점이므로 노인들이 많이 거주하거나 유동하는 대로변 또는 상가, 그 부양 가족들이 거주하는 지역의 상가가 좋다. 따라서 특별히 정해진 동네나 지역이 없다고 보면 된다.

유관기관의 허가를 얻은 신뢰할 수 있는 제품만 선별하여 취급할 때 홍보 효과를 높일 수 있다. 제반 실버산업군 중에서 수요가 비교적 빨리 발생할 수 있는 아이템인 것 같다. 하지만 진품이 아닌 유사 제품군이 범람할 위험이 있으므로 취급시 이에 대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또한 제품 관련하여 해박한 전문 지식을 갖추고 상담에 임하면 성공 가능성을 더 높일 수 있다.

창업지원
창업정보
창업교육
창업자금
창업보육센터
사회적경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