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등록 구인등록

신사업아이템

유기농 초콜릿 판매사업

Fearless는 현재의 유기농 초콜릿보다 2~3배 강력한 산화 방지제를 생성해내는 브라질산 유기농 카카오를 사용해 초콜릿을 만든다. 환경오염을 막기 위한 방안으로 100% 재활용 가능한 용기(포장지)를 사용하고, 초코바의 향미와 품질을 떨어뜨리지 않는 친환경 재료를 사용한다. 또한 수익의 1%를 환원하는 제도 등을 운영하고 있다.

우리나라는 그 동안 수많은 초콜릿과 유제품이 혼합된 초코식품을 접해 왔다. 그러나 미국과 유럽 국가에 비해 초콜릿 산업의 개발과 성장률이 더딘 상황이기 때문에 아직 상업적 잠재력과 그 희소가치는 충분할 것으로 보이는 아이템이다.

우리나라는 초콜릿 생산량의 3분의 2이상이 발렌타인데이, 크리스마스와 같은 시즌에 소비되며, 유럽국가에 비해 초콜릿 소비량이 낮은 편이다.

유기농 초콜릿 판매사업은 원재료에서부터 포장용지에 이르기까지 친환경적인 재료를 판매한다는 점과, 수익금의 일부를 사회에 환원한다는 점이 기존 초콜릿 아이템과의 차별성이다.

획일화된 상품이 아니라 소비자 개개인에 맞도로 커스터마이징해서 판매도 가능하다.

미국과 유럽에서는 60% 정도의 초콜릿을 생산하는 것과 더불어 절반 이상을 자국이 소비할 만큼 시장규모가 150달러에 육박한다. 그 중 소비율이 가장 높은 나라는 1인당 초콜릿 섭취량이 22.4%인 스위스다. 매년 22파운드 이상의 초콜릿을 소비하는 어마어마한 양이다.

생산과 소비가 대량으로 이어지고 있는 추세는 설탕, 커피와 함께 카카오가 세계 3대 무역농산품으로 꼽히며 달러를 움직이는 힘으로 작용하고 있는 것과 맥락을 같이 한다. 실례로 카카오의 가격은 전 세계의 80%가 여섯 개의 다국적 기업에 의해 조절되고 있다.

우리나라는 초콜릿 원료인 카카오가 생산되지 않아서 원재료는 방산시장 등에서 영업하고 있는 유통업자를 활용하는 방안이 있다. (최근 각광을 받고 있는 공정무역을 활용하는 방법도 좋다) 초코릿을 만들기 위한 기구는 제과/제빵에 활동하던 것으로 충분하다.

유기농 초콜릿 판매사업은 전국적으로 수욕가 많지 않은 점을 감안하여 오프라인 매장판매보다는 온라인 판매가 효과적이며, 유제품, 글루텐 등을 사용하지 않음으로써 소비자에게 어필할 수 있다.

오프라인 매장보다는 온라인 위주로 사업을 전개할 경우 소규모로 창업이 가능하고, 운영비용이 절감되어 투자대비 안정적인 수익성을 창출할 수 있다.

초콜릿은 발렌타인데이와 같이 특정 시즌에 먹는 다는 인식이 개선되고 있으며, 최근에는 커피숍과 같은 곳에서 초콜렛 제품을 같이 판매하는 경향이 많다.

유기농 초콜릿 판매사업은 미국과 유럽 국가에 비해 성장률이 더딘 상황이기 때문에 아직 상업적 잠재력과 그 희소가치는 충분할 것으로 보이는 아이템이다.

초콜릿만을 판매하는 매장 보다는 커피, 제과 등과 같이 곁들여서 판매하는 형태로 전개되면 안정적인 사업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유기농 방식으로 초콜릿을 만들어 판매할 경우 제조 및 판매단가가 높아질 수 있다. 이 경우에 소비자가 지갑을 열 수 있는 지가 감안되어야 한다.

* 위협(T1) : 소비자의 인식수준이 낮음

* 약점(W1) : 브랜드력이 약하고 유기농 초콜릿이라는 시장이 형성되어 있지 못함.

* 통합(TW1) : Fearless처럼 원재료와 포장용지와 같은 모든 제품을 유기농으로 사용하고, 수익의 일부를 사회에 환원하는 형태의 컨셉으로 사업을 진행하는 것이 효과적임.

우리나라 유기농 초콜릿 판매사업은 미국과 유럽 국가에 비해 성장률이 더딘 상황이기 때문에 아직 상업적 잠재력과 그 희소가치는 충분할 것으로 보이는 아이템이다.

원재료에서부터 포장용지에 이르기까지 친환경적인 재료를 사용하고, 수익금의 일부를 사회에 환원한다는 점을 부각시켜 사업을 전개하는 것이 효과적이며 단일 초콜릿 매장보다는 커피, 제과 등과 같이 곁들여서 판매하는 형태, 온라인을 통한 인터넷 판매 등을 전개하면 안정적인 사업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원문 출처 : http://www.coolhunting.com/food-drink/fearless-raw-chocolate.php

※ 본 홈페이지의 정보마당에 수록된 해외 신사업 아이디어는 아이템별로 해당 업체에 지적재산권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업체 정보

아이템명: 유기농 초콜릿 판매사업

업체명: FearlessChocolate

소재지 : 미국

주소: 359 Van Brunt Street Brooklyn, New York 11231 718.222.0345

전화 :  718.222.0345

웹사이트: http://www.fearlesschocolate.com

이메일: EatMe@FearlessChocolate.com

※출처 : 소상공인종합정보시스템(2011년 소상공인진흥원 해외신사업아이디어)

창업지원
창업정보
창업교육
창업자금
창업보육센터
사회적경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