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등록 구인등록

신사업아이템

버려진 물건을 원형 그대로 살린 업사이클링 가구 사업

업사이클링은 안 쓰거나 버려진 제품에 아이디어를 더해 보다 가치 높은 제품으로 완성하는 것이다. 업사이클링 디자이너들은 버려진 물건에서 영감을 얻고, 다시 아름다운 쓰임새의 제품을 생산해낸다. 버려진 소파나 입는 옷으로 만든 가방, 대형 슈퍼마켓에서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쇼핑 카트 프레임을 이용해 만든 사무용 의자까지 쓸모없는 버려진 제품을 변신시키는 것이다.

Reestore는 버려진 세탁기 드럼, 욕조, 쇼핑 카트 등을 이용해, 기존 디자인을 그대로 살리면서도 전혀 새로운 용도의 가구로 디자인하는 것이 특징이다. Reestore는 'Contemporary eco design'을 모토로 하여 에코 디자인을 현대적으로 해석하고 있다. 이곳에서 판매되고 있는 실용품들은 그 소재의 폭이 넓고 기발한 발상 뿐 아니라 높은 완성도를 갖고 있다.

오래된 주철 욕조를 잘라내고 그 안에 쿠션이 있는 패브릭을 얹어 2인용 소파로 만든 제품(600×700×600mm, 250kg)은 1,850파운드에 판매되고 있으며, 대형 슈퍼마켓에서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쇼핑 카트 프레임을 이용해 만든 사무용 의자(750×900×750mm)는 550파운드에 판매되고 있다.

‘버려진 물건을 원형 그대로 살린 업사이클링 가구 사업’은 원재료 매입비용이 적은 반면, 디자이너의 감각으로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사업이다. 폐기물 처리와 수익창출을 동시에 달성할 수 있는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다.


☞ 업체 정보
- 업체명 : Reestore ltd
- 대표자명 : -
- 주소 : 10 Tyne rd, Sandy, Bedfordshire, SG19 1SA
- 전화번호 : 07810 716775
- 이메일 : info@reestore.com
- 홈페이지 : www.reestore.com

※자료제공 및 출처 : 소상공인진흥원 신사업아이디어(www.sbdc.or.kr)

창업지원
창업정보
창업교육
창업자금
창업보육센터
사회적경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