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등록 구인등록

신사업아이템

테마 파티 용품 판매(미국)

 

테마 파티 용품 판매

 

    발굴년도 : 2015,  사업장유형 : 점포형, 업태 아이콘업태 : 판매업, 홈페이지 아이콘홈페이지 : www.postboxparty.com,사업화유형 아이콘사업화유형 :일반생활서비스기반, 발굴국가 아이콘

    발굴국가 : 미국, 업체명 아이콘 업체명 : postboxparty, 투자규모 아이콘투자규모 :1억5천만원이상, 업종 아이콘업종 : 복합업종 

 

아이디어 소개

이 사업의 목표는 고객 모두에게 잊을 수 없는 파티를 만들고 특별한 날, 쉽고 즐거운 마음으로 파티를 계획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실내 장식과 식기에서부터 재미있는 활동과 개인 엑스트라 등 배송되는 상자에 완벽하게 파티에 대한 모든 것을 포장한다. 이벤트 파티용품을 주문할 때는 웹사이트를 통해서 할 수 있다.

그 후 테마, 사전계획 당사자, 등등 고객만의 특별한 이벤트 상자를 만든다. 주문된 이벤트 상자는 전적으로 고객의 요구 사항에 맞게 조정된다. 이 서비스는 고객과 함께 파티를 계획하고 협력하여 성공에 만전을 기한다. 주문품의 비용은 다양하며, 초기에 상담을 통해서 견적을 낼 수 있다.

 

아이디어 개요 및 특징

본 아이템은 고객이 제시한 테마에 맞는 독특하고 재미있는 파티용품을 보내주는 온라인 서비스 사업이다. 남들과 차별화 된 색다른 파티를 열 수 있게 도와주는 서비스로 고객의 의견과 특정한 요소들을 조합하여 이벤트 상자를 배송한다.

주고객 및 이용대상

주고객은 20~40대 고객들이 자신들만의 특별한 기념일에 재밌고 의미 있게 보내고 싶은 소비자들이다. 요즘 들어 베이비샤워나 브라이덜샤워같은 외국의 파티문화가 점차 흘러 들어오면서 이러한 파티를 준비하는 고객들에게도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유사창업사례 및 차별성

현재 이벤트 시장은 포화 상태에 이르렀지만, 풍선장식이나, 촛불, 현수막 등 거의 획일화 되고 전형적인 소품이나 장식들이 대부분이다. 고객들은 자신들의 이벤트나 행사에 맞게 소품을 선택하는 것이 아닌 기존의 이벤트업체에 구비되어 있는 소품들에 맞춰 자신들의 이벤트를 꾸며나가야 했다. 하지만 본 사업 아이템은 고객들과 함께 소통하면서 고객이 원하는 요구에 맞춰 이벤트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보다 퀄리티 있고 개성 있는 이벤트를 성공 시킬 것이다.

성장가능성

국내에서는 아직까지 파티 문화가 대중화되어 있지는 않다. 그러나 젊은 층을 중심으로 파티 문화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고, 많은 기업들도 직원들의 복지 차원에서 파티를 즐기는 것을 장려하고 있다.
고객이 원하는 테마나 콘셉트에 맞춰서 준비를 해줌으로써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진행한다. 이벤트에 참여하는 인원에 따른 선택형 가격이 적용되고 추가적인 구성이나 상품에 따라 별도의 비용을 청구하는 형태로 수익이 발생한다.
이벤트방법이 정해진 것이 아닌 고객이 원하는 이벤트를 도와주는 것이 주된 목적이므로 고객의 요구에 따른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다.

국내/외 관련시장동향 및 국내 사업화 추진성공전략

현대인들은 남들과 다른 독특하고 차별화된 삶에 대한 관심을 표출하고 특별한 공간에서 최상의 대우를 받기 원하고 있으며 고급문화로 인식되었던 파티의 대중화는 국내 파티문화에 새로운 변화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한정된 인간관계 속에서 그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파티문화는 IQ, EQ의 시대를 넘어 NQ(Network Quotient)의 시대 속에서 더욱 각광을 받고 있으며, 파티는 직접적인 체험마케팅과 함께 지속적인 홍보효과를 기대하는 기업들에게 중요한 마케팅 수단이 되기도 한다.
또한 최근 들어 파티문화는 젊은 세대들에게 인기를 얻으며 '파티 참석'이 곧 '현 세대의 트렌디한 삶의 반영'이라고 생각하는 경향이 짙어지게 되었다. 따라서 많은 파티문화의 경험과 더불어 개인이 선택하는 파티드레스도 그 스타일이 더욱 세분화되고 다양해지고 있으며, 새로운 파티드레스 디자인의 개발과 수요 또한 계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리스크요인 및 대응방안

성공적인 사업운영을 위해서 오프라인에서 판매하는 파티용품 대비 경쟁력을 확보해야하며 국내 파티 문화가 성장하고 있기는 하나 수요층에 대한 정확한 타깃 설정이 필요하다. 또한 파티용품 뿐 아니라 이벤트의 인력구성 및 규모에 따라 고객 맞춤형으로 진행해도 좋을 것으로 판단된다.

발굴자의 종합의견

국내에서도 파티문화가 자리 잡고 있고 이에 따라 파티와 관련한 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 중에 있다. 파티에 대해 관심이 있고 파티를 열고 싶어 하지만 파티용품을 직접 사러 다니는 문화는 아직 정착되지 않은 시점에서 파티용품 세트를 온라인상으로 살 수 있다는 점이 소비자들에게 크게 어필할 것이다. 고정 고객 확보를 위해 파티용품 이외에도 선물과 기념품을 함께 판매한다면 높은 수익성을 확보할 수 있는 사업으로 자리 잡을 것이다.

[자료출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신사업아이디어 

창업지원
창업정보
창업교육
창업자금
창업보육센터
사회적경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