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등록 구인등록

신사업아이템

[친환경]채식주의자를 위한 야채고기 판매점

De Vegetarische Slager는 음식 애호가들의 구미를 당기고, 진정한 단백질 섭취를 위해 기꺼이 육류 대체 식품에 금액을 지불하는 현 시장의 판매량(금액)을 끌어올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더 많은 사람들이 월요일 마다 육류를 섭취하지 않거나 아예 채식주의자로 돌아간다면 우리는 아마도 채식주의자를 위한 정육점을 세계 곳곳에서 쉽게 찾아 볼 수 있을 것이다.

 

드 베지테리시 슬래저(De Vegetarische Slager) 정육점은 상류층을 타깃으로 고기의 맛과 질감을 충분히 살리면서 몸에 좋고 단백질도 많이 함유된 식물성 고기를 팔고 있다. 전 세계로 불고 있는 웰빙, 채식 열풍에 힘입어 세계 주요 도시의 거리에 속속 등장하고 있다.

육류에는 섬유질이 적고 단백질농도가 높은 반면 야채에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암을 유발하는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배변습관을 좋게 만들며, 피로회복에 좋은 비타민C가 풍부하여 있어 소득수준이 증가할수록 육류보다는 야채를 선호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De Vegetarische Slager의 획기적인 식재료는 루핀(키가 큰 화초의 하나)이다. 루핀 콩으로 더욱 유명한 루핀 씨앗은 단백질이 풍부하며 로미서에 의하면 씨앗은 아이들의 장난감으로 사용되었다고 한다. 식용으로서의 씨앗의 사용은 콩의 사용 전까지 근근이 이용되었지만 주로 가축의 먹잇감으로 사용되었다. 현재, 네덜란드 8번째 루핀 농부 Jaap Korteweg는 동물식용을 대체하여 가능한 식품으로 루핀의 식재료 사용을 검토하고 있다.

최근 월드워치연구소의 발표에 따르면, 2009년 육류 소비량은 2억8,150만 톤을 기록해 전 세계적으로 0.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2008년 소비 증가율 2.4%보다는 낮지만 지난 몇 십년간 지속되어 왔던 육류소비량의 꾸준한 증가세가 꺾이지 않고 있음을 말해주는 것이다. 2000년 이래 세계 육류 생산량은 20%가량 증가한 상태다.

 

육류소비가 증가와 함께 채식주의자, 혼합 채식주의자 그리고 육류의 양을 줄이길 원하는 모든 사람들을 위해 다양한 육류 대체 식품산업도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채식주의자를 위한 야채고기는 소득수준이 높은 사람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수익성이 높다. 다만 사업전개를 위해서는 다양한 야채고기를 개발할 수 있는 역량을 필요로 한다.

 

야채고기는 소득수준이 높은 사람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주요고객은 40대 이상으로 대중성은 적다. 또한, 야채고기의 특성상 온라인보다는 오프라인으로 사업을 전개해야 하. 그러나 소득수준이 높은 고객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높은 가격을 책정할 수 있어 사업적 매력도는 높다.

앞서 기술했듯이 육류소비가 증가와 함께 채식주의자, 혼합 채식주의자 그리고 육류의 양을 줄이길 원하는 모든 사람들을 위해 다양한 육류 대체 식품산업도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De Vegetarische Slager은 상류층을 타깃으로 고기의 맛과 질감을 충분히 살리면서 몸에 좋고 단백질도 많이 함유된 식물성 고기를 팔고 있다. 전 세계로 불고 있는 웰빙, 채식 열풍에 힘입어 세계 주요 도시의 거리에 속속 등장하고 있다.

채식주의자를 위한 야채고기 전문점 사업의 가장 큰 리스크는 사용되는 야채에 대한 투명성확보이다. 야채를 육류의 맛이 나도록 가공을 하기 때문에 소비자는 원재료를 궁금해 하게 된다. 그러나 품질이 낮은 야채를 사용할 경우 사업에 치명적 리스크가 될 수 있다.

* 위협(T1) : 롯데리아, 맥도날드 등 기존 패스트푸드업체가 채식주의자를 위한 야채고기 시장에 진출할 수 있음.

* 약점(W1) : 프랜차이즈 패스트푸드점에 비해 원재료 구입 시 규모의 경제를 실현하기 어려움

* 통합(TW1) : 원재료인 야채의 원산지 및 재배방법을 100% 인터넷에 공개하고, 야채고기 제조과정을 블로그에 포스팅 하는 형태로 사업을 전개

야채에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암을 유발하는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배변습관을 좋게 만들며, 피로회복에 좋은 비타민C가 풍부하여 있어 소득수준이 증가할수록 육류보다는 야채를 선호하는 경향이 높다.

 

야채고기 판매점은 상류층을 타깃으로 고기의 맛과 질감을 충분히 살리면서 몸에 좋고 단백질도 많이 함유된 식물성 고기를 판매하는 것으로 웰빙, 채식 열풍에 힘입어 국내에서도 성공적인 사업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원문 출처 : http://www.springwise.com/homes_housing/hu2

※ 본 홈페이지의 정보마당에 수록된 해외 신사업 아이디어는 아이템별로 해당 업체에 지적재산권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업체 정보 아이템명: 채식주의자를 위한 야채고기 판매점

업체명: De Vegetarische Slager

소재지 : 네덜란드

주소: De Vegetarische Slager / Spui 167A / 2511BM 'S Gravenhage

전화 : 0527-241871

웹사이트: http://www.devegetarischeslager.nl

이메일: info@vegetarischeslager.nl

※출처 : 소상공인종합정보시스템(2011년 소상공인진흥원 해외신사업아이디어)

창업지원
창업정보
창업교육
창업자금
창업보육센터
사회적경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