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등록 구인등록

지원프로그램

[창업현장스케치] 2014 월드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현장(서울시)

[창업현장스케치] 2014월드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현장

 

 

웅장한 입구의 모습입니다. 저 안으로 들어가면 나를 기다리는 수많은 아이템과 브랜드가 와글와글하지요.

 

 

  창업박람회05   

입구 옆에는 재미있는 모양의 현수막이 있네요. 참여 브랜드가 모두 나와 있는 것이 인상적입니다.

 

 

 

창업박람회12

역시 입구를 들어서자마자 뜨거운 열기가 확, 덮쳐 옵니다.

 

 

 

 

창업박람회11

전 세계에서 모르는 사람이 없는 패스트푸드 브랜드, 맥도날드의 부스 앞에 이렇게 배달 오토바이가 전시되어 있습니다. 이제는 배달까지 가능하다는 점을 어필하고 싶었던 걸까요?

 

 

 

 

창업박람회06

스몰비어는 어딜가나 인기입니다. 역시 이번 박람회에도 봉구비어를 비롯하여 오땅비어, 정군비어, 오춘자비어 등 많은 업체가 참가했습니다.

 

 

 

 

창업박람회04

맥주 시음 현장. 사람들이 모여있는 곳을 가보면 항상 시음, 시식 행사가 진행중이더군요.

 

 

 

 

창업박람회10

놀이공원에서 츄러스 사 드신 경험 하신 분들 많으시죠? 츄러스가 창업 아이템으로서 당당히 시장에 등장했습니다. 역시 시식 현장에 모여든 사람들이 많네요.

 

 

 

 

창업박람회09

과거엔 시식행사라고 하면 간편하고 먹기 쉬운 음식들 위주였는데, 이제는 고기도 직접 구워 시식을 진행하고 있네요. 고기 한점 맛보려는 방문객들 줄이 어마어마하게 길었습니다.

 

 

 

 

창업박람회03

한쪽에서는 이렇게 강의가 진행중이었습니다. 내용을 하나도 빠뜨리지 않고 들으려는 방문객들의 집중력이 대단하군요. 이러한 열정이면 반드시 성공할 수 있을 것이라 믿습니다.

 

 

 

 

창업박람회01

아이템이 점점 진화하고 있는 것이 느껴집니다. 오땅비어에서 내놓은 오징어 튀김인데, 모양이 참 재미있죠? 오땅비어에서는 이 메뉴가 다른 업체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것이라고 선전하고 있지요. 다른 곳에는 없는 무언가가 있어야 선택받을 수 있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는 장면입니다.

 

 

창업박람회a02

 

 

열심히 돌아다니다 보면 목이 마르게 마련이지요. 이런 분들을 위해 시원한 맥주 한 잔~

 

 

 

 

창업박람회08

회를 뜨는 장면도 많은 방문객들의 눈길을 사로잡던 광경이었습니다. 참으로 다양한 퍼포먼스를 구경할 수 있어 즐거움은 두배가 되었지요.

 

 

 

 

창업박람회a01

방문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으려는 시도가 치열해지다 보니, 그 방식도 더욱 진화하고 있네요. 어디에서든지 눈에 띌 수밖에 없는 커다란 인형입니다.

 

 

 

 

창업박람회02

에어볼 안에서 아이들은 그저 신났습니다.

 

 

한 해에도 심심치 않게 경험할 수 있는 프랜차이즈 박람회지만, 매번 박람회를 방문할 때마다 신선한 시도는 항상 목격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황토찜질, 운동기구 등 건강과 관련한 아이템이 적지 않게 자리를 차지하고 있었고, 츄러스 등 디저트 아이템이 증가한 것이 눈에 띕니다. 디저트 아이템의 경우엔 부스 안에서 상담이 진행되는 장면 역시 쉽게 찾아볼 수 있었는데, 앞으로 창업시장에 큰 트렌드를 형성하게 될 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박람회 내부의 모습으로 전체 창업시장을 조망하는 것은 어려운 일입니다. 창업자들은 박람회 뿐 아니라 실제 현장을 자주 찾으며 안목을 키워야겠습니다.

출처 : hopestart 서울시와 서울신용보증재단에서 운영하는 희망창업 블로그(http://www.hopestart.or.kr/)

창업지원
창업정보
창업교육
창업자금
창업보육센터
사회적경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