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등록 구인등록

지원프로그램

[창업현장스케치] 제32회 프랜차이즈산업박람회(서울시/서울신용보증재단)

 

[창업현장스케치] 제 32회 프랜차이즈산업박람회

 

SETEC에서는 지난 9월 25일~27일에 걸쳐 제32회 프랜차이즈산업박람회가 개최되었습니다. 창업에 대한 열기와 관심이 높아지는 만큼, 관련 박람회 행사도 더욱 다채로워지고 많은 볼거리가 생겨나는 것 같습니다. 이번엔 또 얼마나 재미있는 아이템과 브랜드가 생겨났는지 한번 들어가 볼까요?

 

 

1

프랜차이즈산업박람회 대형 플랜카드가 걸려 있습니다. 역시나 이번 박람회도 대성황을 이루었지요.

 

 

 

2

구관이 명관이라고, 그래도 평소 우리가 자주 접하는 음식들이 창업아이템으로서도 좋은 것 같습니다. 족발집도 그 중 하나인데, 최근 들어 새롭게 생겨나는 족발 브랜드가 많아지고 있지요.

 

 

3

평상시엔 길게 사람들이 줄을 서고 있어서 쉽게 먹지 못하는 시식 코너인데 왠일로 텅 비어 있어 운 좋게 시식을 할 수 있었습니다. 고기가 입에서 스르르 녹는 것 같네요.

 

 

4

고객의 감성에 다가가려는 시도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사진은 여성 고객들의 많은 관심을 받을 듯한 펍입니다.

 

 

5

업종도 외식업외에 점차로 다양해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특히 위생, 청결과 관련된 업종이 간간이 눈에 띕니다.

 

 

6

역시 박람회 하면 재미있는 행사를 빼놓을 수 없겠죠?

 

 

7

부산의 그 유명한 씨앗호떡이 브랜드로 나왔네요. 호떡이 만들어지는 모습에 절로 군침이 돕니다.

 

 

8

부스를 얼마나 눈에 띄게 만드냐도 고민의 대상인 것 같습니다. 전체적으로 푸른 톤으로 부스를 만들어 눈에 확 띄는 곳입니다.

 

 

9

이 빵은 부드럽고 달달한 맛이 일품이었습니다.

 

 

10

평소에 콘센트에서 플러그 뽑는 것이 은근히 힘든 일이었죠.? 이 콘센트는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플러그가 빠져서 아주 편리했습니다.

 

 

11

피자를 시식하는 코너에서는 줄이 끊일 줄 몰랐습니다.

 

 

12

즐거운 표정으로 경품행사에 참여 중인 참관객들.

 

 

13

유망산업 중 하나인 향기산업. 사진은 알록달록 예쁜 색상의 향초입니다.

 

 

14

아기자기한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부스입니다.

 

이번에도 역시 많은 브랜드와 아이템을 찾을 수 있어 유익하고 즐거웠던 박람회였습니다. 어쩐지 창업관련 박람회들은 시간이 갈수록 열기와 활기를 더해가는 듯 보입니다. 부스에서 상담을 받고 있는 다른 분들도 얼굴에 진지함과 열정이 묻어나고 있어 바라보는 취재단도 흐뭇한 미소를 지을 수 있었습니다. 창업성공의 꿈을 품고 박람회를 찾은 모든 분들에게 행운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출처 : hopestart 서울시와 서울신용보증재단에서 운영하는 희망창업 블로그(http://www.hopestart.or.kr/)

창업지원
창업정보
창업교육
창업자금
창업보육센터
사회적경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