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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형마트·SSM 의무휴업일에 소상공인 매출 10.4% 증가(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대형마트·SSM 의무휴업일에 소상공인 매출 10.4% 증가,
 -고객 45.5%가 골목상권 대체 이용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이일규)은 대형마트 등의 의무휴업일 전·후 소상공인의 매출액 및 고객수 변화와 의무휴업일 당일 고객의 구매패턴 조사결과를 발표하였다.

 - 조사 결과, 대형마트·SSM 정상영업일과 비교하여 의무휴업일에 전통시장과 골목상권의 소상공인 매출액이 10.4% 증가하였으며, 고객수도 11.4% 증가하였다. 

 - 소상공인 점포 중 61.0%는 의무휴업일제도가 매출 증가에 도움이 된다고 응답하였으며, 대형마트·SSM 이용 고객의 45.5%는 의무휴업일에 전통시장과 골목상권을 대체 이용한다고 응답했다. 

□ 이번 설문조사는 서울과 대전지역의 대형마트?SSM 주변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내 상인 점포 1,500개, 대형마트?SSM 이용 고객 1,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첨부파일 141008_[보도자료]대형마트·SSM+의무휴업일+소상공+매출+10.4+증가.hwp 미리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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