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등록 구인등록

지원프로그램

서울시, 가능성 있는 창업 실패기업 재기돕는다

 

 자금과 경험부족, 인프라 미흡 등으로 창업에 실패한 기업 중 재기 가능성이 있는 기업을 선정, 밀착지원을 통해 성공한 재창업 기업으로 양성하는 프로그램이 가동된다.

 

 서울시가 재도전 의지가 강한 기업 50팀을 선발해 집중적인 인큐베이팅을 통해 준비된 기업가로 양성하는 ‘리스타트캠프 2014’를 실시하고, 이 캠프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서울시는 재도전이 어려운 환경에선 창업 자체가 활발해 질 수 없고 집중적인 교육과 실패요인 분석 없이는 또다시 창업에 실패할 수 있다며, 이번 캠프를 실패를 자산화 할 수 있는 시간으로 만들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이번에 선발하는 재기창업가는 서울에 거주하고 있는 20~45세의 청·장년층 50팀. 서울시는 이들 기업에 약 20일간의 집중교육과 멘토링을 진행하고 사업모델(BM)을 수립하여 경진대회를 통해 최종 20개팀을 선발해 약 1년간 인큐베이팅 할 계획이다.

 

 - 1차 선발된 50개 팀은 11월 25일(화)~12월 11일(목) 용산에 위치한 청년창업플러스센터에서 기업가정신 교육부터 재창업에 필요한 실전 교육까지 창업능력을 배양할 수 있는 현장중심 훈련을 받는다.

 

 - 교육종료 후 12월 18일(목) 재창업경진대회를 실시, 이 대회에서  입상한 20개팀은 내년 11월까지 청년창업플러스센터에 입주시켜 집중적인 인큐베이팅을 실시한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민간 VC와 연계해 맞춤형 멘토-멘티를 형성, 투자연계는 물론 사후관리까지 동시에 지원하는 ‘선도형 재창업 지원 체계’를 갖춰 진행된다.

 멘토단은 해당분야 관련 실무 및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와 엑셀러레이터, VC, 엔젤클럽 등으로 구성되며 ?전문분야 상시 컨설팅 ?투자연계형 비즈니스모델 설계 코칭 ?맞춤형 판로개척 등 홍보 및 마케팅 지원 ?기업간 협업 지원 및 외부 IR 참가 등 네트워크 형성도 지원한다. 또 실패원인 분석 및 업무 재설계는 물론 투자유치사업 역량 강화도 중점적으로 지원한다.

 

 

 이외에도 저신용자 교육, 민간투자자 연계 재도전 프로그램 운영, 재창업 특례보증상품 지원 등 참여자 중심의 지원도 추가했다. 아울러 선발된 기업들이 사업 몰입도를 높일 수 있도록 재창업 성공 CEO 특강과 신용회복 및 재창업 지원제도 사례 등도 함께 소개한다.

 

 리스타트캠프 2014 재창업 아카데미에 참가하기를 원하는 예비창업가는 오는 11월 5일(수)~19일(수) 서울산업진흥원(sba.seoul.kr), 서울시 청년창업센터(2030.seoul.kr)에서 내용을 확인하고 지원하면 된다. 50개 팀은 심사를 거쳐 11월 21일(금) 발표 예정이다. 


 

 

noname01

noname02

‘리스타트캠프, 드림투게더 2013’ 참가자들이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본인들의 사업계획을 구체화하며 재기를 위해 열정적으로 교육에 참여하고 있다.

지난 2013년 12월 9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개최된 데모데이에 최종 선발된 10개 팀이 본인의 사업 발표를 하고 있다.

noname03

noname04

‘재창업 리스타트 경진대회’를 통해 수상한 참가자들이 서울시 청년창업플러스센터 1년 입주권, 창업지원금 등을 제공받았다.

리스타트캠프를 통해 재기에 성공한 김동현 텍스틸러스 대표는 패션 전자상거래가 가진 문제를 사진 후기로 해결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창업지원
창업정보
창업교육
창업자금
창업보육센터
사회적경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