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등록 구인등록

지원프로그램

서울시, 분야별 장인 양성을 위한 어르신 인재뱅크 연다!

 

서울시, 분야별 장인 양성을 위한 어르신 인재뱅크 연다

 

- 50세 이상 시민을 대상으로 분야별 ‘시니어 마이스터’ 양성 과정 운영

- 11월 21일(금)까지 50세 이상 서울시 거주자 누구나 인생이모작센터에서 접수가능

- ?교육 ?활동 ?강연 3단계 과정 이수 후 전문심사를 통해 “시니어 마이스터” 선정

- 시니어 마이스터는 1년간 명예기관장, 컨설턴트, 강사 등 연계활동 특전 제공

- 시, “전문성, 시민성, 헌신성을 겸한 시니어 인재들의 자아실현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

 

□ 서울시는 전문능력을 가진 은퇴자들의 사회참여 활동을 활성화하여 자신이 가진 능력을 사회에 나눌 수 있도록 “인재뱅크” 등록 희망자를 오는 11월 21일(금)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서울시에 거주하는 50세 이상 서울시민이라면 누구나 등록 가능하며, 인재뱅크 신청 후 교육, 활동, 강연 3단계의 과정을 거쳐 전문 심사위원을 통해 최종 “시니어 마이스터”를 선정하게 된다.

  ○ “시니어 마이스터”란 개인의 전문성, 시민성, 헌신성을 바탕으로 자기주도적으로 사회재참여 활동이 가능한 인재상을 말한다.

  ○ 마이스터 선정을 위한 3단계 과정

    ? 1단계(교육 및 자원봉사 참가) ? 2단계(자기주도적 활동계획서 제출 및 수행) ? 3단계(공개발표, 대중강연 및 심사위원 심사) ? 마이스터 선정

 

□ 베이비붐 세대 전직·퇴직자는 높은 학식과 연륜을 갖춰 사회의 멘토나 조력자로서 역할을 기대받고 있으며, 정신적·신체적으로 건강하고 현업에서 익힌 역량이 높아 활동적인 삶에 대한 욕구가 높다.

 

□ 이에 서울시는 자기주도적인 사회참여가 가능한 활동가로서 인생이모작을 설계하고 실행해 갈 수 있도록 적극 연계하고 지원하기 위해 인재뱅크 사업을 추진하게 되었다고 배경을 밝혔다.

 

□ 서울시에 거주하는 50대 이상 시민이라면 누구나 인생이모작센터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가능 하며 접수 된 시민 중 서류심사를 거쳐 시니어 마이스터 과정 등록자를 선발하게 된다.

 

□ 선발된 전원은 1단계 과정인 인문 소양교육과 자원봉사활동을 필수로 이수해야 하며 1단계 과정을 거친 참여자는 인재뱅크에 정식 등록된다.

□ 인재뱅크에 등록되면 2단계 과정으로 활동계획서를 제출해야 하며 내년부터는 사업에서 계획서를 바탕으로 직접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받을 수 있다.

□ 3단계에서는 2단계까지 활동 결과를 바탕으로 공개 강연을 준비하고 발표하게 되며 강연 후 종합심사를 거쳐 최종 시니어 마이스터를 선정 하여 시상하게 된다.

 

□ 한편, 시는 인재뱅크 전문위원을 구성하여 각 단계별로 심사를 통해 전문성, 시민성, 헌신성을 겸한 인재를 가려내고 시니어 마이스터 소양을 끌어낼 수 있도록 가이드를 제공할 예정이다.

 

□ 선정된 시니어 마이스터에게는 1년간 활동 기회를 보장하며 비영리단체 명예기관장 등 직책 수행, 컨설턴팅, 강사 활동 등 활동 연계 특전을 제공한다.

 

□ 서울인생이모작지원센터 홈페이지(http://seoulsenior.or.kr)에서 자세한 모집요강을 확인할 수 있으며 접수는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문의 : 서울인생이모작지원센터(☎ 02-389-8891)

 

□ 하영태 서울시 어르신복지과장은 “시니어 마이스터 과정을 통해 실무경험과 전문지식을 가진 예비 어르신의 능력을 십분 발휘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며 “자신의 능력을 나눔으로써 자아실현의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인재뱅크-포스터

창업지원
창업정보
창업교육
창업자금
창업보육센터
사회적경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