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등록 구인등록

지원프로그램

[희망창업탐험대]2015년 창업트랜드가 한눈에~~ '제39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개최

 

[희망창업 탐험대] 2015년 창업 트랜드가 한 눈에... ‘39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개최

크기변환_사진 1

 

프랜차이즈 본사에게는 브랜드 홍보와 가맹점 확대의 기회를 주고, 창업 희망자에게는 맞춤 정보를 제공하는 ‘제39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가 지난 15일(목)부터 17일(토)까지 3일간 서울무역전시장 SETEC에서 개최됐다.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는 국내외 내로라하는 프랜차이즈 브랜드들이 참가해 창업 상담 및 창업에 대한 다양한 혜택들을 제공하고 있어 매년 평균 3만명 이상의 참관객이 몰려드는 박람회다.

크기변환_사진 2

 

크기변환_사진 3

박람회 첫 날인 15일(목) 오후, 전국에서 몰려든 참관객들로 인해 전시장은 인산인해를 이뤘다. 약 90여개 브랜드들의 열띤 홍보와 함께 예비 창업자들의 적극적인 참가로 박람회의 열기가 대단했다.

 

이번 박람회에선 국내외 프랜차이즈 업체에 관한 동향 파악과 함께 각 브랜드 담당자들과의 1:1 비즈니스 상담도 진행되어 본격적인 창업 준비의 장이 마련되었다.

크기변환_사진 4

 

이번 박람회에는 ▲365플러스 ▲본도시락 ▲도니버거 ▲경성팥집 옥루몽 ▲25카츠 ▲천하제일왕족발 등 편의점부터 일본요리전문점, 장어전문점, 짬뽕전문점, 퓨전요리전문점 등 여느 때보다 다양한 업종의 브랜드들이 참가했다.

 

하지만 커피전문점, 고기전문점들의 강세가 돋보였다. 많은 수요와 관심만큼이나 다수의 커피 브랜드들과 고기 전문 프랜차이즈들이 참가를 했다. ▲아미띠에커피 ▲cafe wicked snow ▲2&3 FRESH ▲BC800 ▲Cafe DROPTOP ▲힐링하우스&CAFE ▲코코빙카페 ▲커피베이 ▲셀렉토커피 ▲달콤커피 ▲구름공방 ▲율리어스 마이늘 등의 커피 브랜드들과 ▲그램그램 ▲불소식당 ▲꼬기리갈비&삼겹 ▲1st도마 등의 고기 전문 브랜드들이 가맹점 유치에 열띤 경쟁을 벌였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스몰비어의 인기가 계속됐다. 박람회에 참가한 ▲정군비어 ▲군반장 ▲달봉감자 부스 앞에는 예비 창업자들로 붐볐다. 감자튀김 및 맥주 시식을 하러 온 사람들부터 메뉴판을 보며 가맹상담을 하는 사람들까지 다양했다.

 

이번 박람회에서 단연 눈길을 끈 것은 수산물 관련 브랜드들의 참가였다. ▲왕찡어 ▲박가네갑오징어 ▲오짱 ▲조개본가 ▲헬로피쉬 ▲크랩비 ▲피쉬볼 등은 커피, 고기 프랜차이즈 등 그간 식상한 업종에 지쳤던 예비 창업자들에게 신선함을 제공함과 동시에 틈새 프랜차이즈 업종에 대한 정보를 제공했다.

 

이 밖에도 ▲미앤미케익 ▲브알라크리머리 ▲스위트몬스터 ▲츄로하임 등 디저트전문 브랜드들과 ▲바바고로케 ▲고선생고로케 등 고로케 브랜드들, ▲쿱스치킨 ▲오빠가튀긴닭 ▲훌랄라치킨 등 치킨전문 브랜드들도 이번 박람회에 참가했다.

크기변환_사진 5

 

짧은 기간 동안 진행 된 박람회로 인해 미처 참가하지 못한 창업 희망자들이 있다면 다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는 오는 7월 30일부터 8월 1일까지 코엑스 전시장에서 개최되니 다가오는 기회는 놓치지 않길 바란다.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www.franchisechangup.co.kr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창업지원
창업정보
창업교육
창업자금
창업보육센터
사회적경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