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등록 구인등록

지원프로그램

2015년 2월 식품위생접객업소 서울시 민관합동 위생점검 사전예고

식품접객업소 위생점검 사전예고문

서울시에서는 설날 대비 대중이용 주요 교통시설(버스터미널,철도역 등)내 (주변) 음식점을 대상으로 2.10(화)에 위생점검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 점검지역 : 여객버스터미널, 철도역사, 공항, 고속도로 휴게소

또한 점검 투명성과 실효성 확보를 위하여 민·관합동(자치구 공무원 및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으로 자치구간 교차 점검을 실시합니다.

▷ 주요 점검내용은 조리장 위생관리 상태, 식자재 보관상태, 무신고(무표시) 및 유통기한 경과제품 사용, 남은음식 재사용, 종사자 건강진단, 원산지표시 등 위생분야 전반에 대한 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며,

▷ 또한, 종사자의 손, 조리용구 등에 대한 ATP(총오염도) 간이검사를 병행하여 올바른 손씻기 방법 및 소독요령을 현장에서 지도할 예정입니다.

이번 점검결과 법령위반으로 적발된 업소에 대하여는 영업정지, 과태료 등 행정처분이 내려지게 되며, 아울러 무표시 제품, 유통기한 경과제품 등을 조리목적으로 보관하고 있다 적발되는 경우에는 현장에서 압류(폐기)조치도 함께 이루어집니다.

서울시가 도입하여 시행하고 있는 「위생감시 사전예고제」와 「인터넷 자율점검제」에 영업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 드립니다.

다만, 문제업소, 민원유발업소 등에 대해서는 종전과 같이 사전예고 없이 불시점검을 실시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끝.

창업지원
창업정보
창업교육
창업자금
창업보육센터
사회적경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