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등록 구인등록

지원프로그램

[기획기사] 2015년 트랜드를 잡아라!

 

[기획기사] 2015년 트렌드를 잡아라

 

트렌드를 알아야 소비자를 잡을 수 있는 법. 2015년을 휩쓸 ‘트렌드'를 알고 싶다면 아래에 소개된 트렌드 연구소와 출판물을 살펴보자. 지금 현재 소비자의 마음을 뒤흔들고 있는, 혹은 앞으로 뒤흔들 핫아이템이 무엇인지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한국트렌드연구소>

한국트렌드연구소

■홈페이지 www.whatsnewtrend.com

국내 최초로 개설된 트렌드 전문 예측 연구소. ‘트렌드 생태계 분석법'이라는 접근법을 개발하여, 다년간의 연구 결과물을 통해 100여 개가 넘는 글로벌 트렌드에 대한 맵을 만들었다.

교통, 디자인, 헬스케어, 여행, 기업활동, 소통/네트워크, 패션/뷰티, 공유경제, 예술, 식문화 등 분야별로 이슈가 되고 있는 키워드를 소개하고 있어 자신에게 필요한 정보를 취사선택 할 수 있다.

그 외에도 자체적으로 ‘트렌드 리더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어 전문적인 트렌드 분석법을 배울 수 있다.

 

<트렌드인사이트>

소셜메트릭스

■홈페이지 http://trendinsight.biz

트렌드인사이트는 ‘마이크로 트렌드'를 전문으로 연구하여 컨텐츠를 제공하는 미디어다. ‘소수 집단의 작은 트렌드와 열정적인 취향에 주목하는’ 마이크로 트렌드는 점차 복잡해지고 있는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되어 있어 놓치기 쉬운 섬세한 정보를 캐치해낼 수 있다. 사회 흐름, 컨설팅, 마케팅, 제품, 디자인, 라이프스타일 등 분야에 따른 최신 마이크로 트렌드 정보를 소개하고 있다.

그 밖에 매달 <마이크로&마켓(micro&marcket)> 매거진을 출간하고 있어 오프라인을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트윗트렌드>

트윗트렌드

■홈페이지 http://tweetrend.com

SNS만큼 트렌드의 흐름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곳도 없다. 트윗트렌드는 트위터 상에서 언급된 특정 키워드의 검색결과 및 현황을 분석하여 데이터를 제공해주는 서비스로, 약 4만 개의 트위터 계정을 수집한 내용을 바탕으로 한다.

 

<소셜메트릭스>

소셜메트릭스

■홈페이지 http://insight.some.co.kr

최근 유행하고 있는 ‘빅데이터'를 적극 활용한 여론분석 서비스로 블로그와 트위터를 기반으로 하고 있다. 특이한 것은 특정 검색어에 대한 검색 현황뿐만 아니라 관련 연관어, 긍정/부정의 여론 등도 함께 확인할 수 있다는 점.

 

<트렌드 코리아 2015>

트렌드코리아2015

김난도 외 공저, 미래의 창

베스트셀러 <아프니까 청춘이다>의 저자이자 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를 이끌고 있는 김난도 교수가 중심이 되어 최근 한국을 휩쓸고 있는 트렌드를 분석하고 전망하는 책이다. 이 책에서는 지난해인 2014년의 소비트렌드를 회고하고, 뒤이어 2015년의 전반적인 소비트렌드를 예측하고 있다. '햄릿증후군', '옴니채널 전쟁', '숨은 골목 찾기', '럭셔리의 끝, 평범' 같은 챕터들이 그 예.

그 외에도 '대한민국 10대 트렌드 상품'을 소개하고 있어 새로운 아이템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공한다.

 

 

창업지원
창업정보
창업교육
창업자금
창업보육센터
사회적경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