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등록 구인등록

지원프로그램

[기획기사]1인 가구 맞춤 창업아이템

 

KONICA MINOLTA DIGITAL CAMERA

1인 가구가 전체 가구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증가하면서, 간편하면서도 소량 판매하는 음식들을 선호하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1인 가구가 점점 늘어나고 있는 현대 사회, 1인 가구를 위한 창업이 주목 받고 있다. 혼자 먹어도 창피하지 않은 음식점, 소량의 음식만 사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곳을찾고 있는 싱글족들이 늘어나면서, 그의 맞는 ‘소용량’ 상품이 인기를 얻고 있다. 식음료와 관련한 창업을 생각하고 있다면, 1인 가구를 노린 창업 아이템을 고려해보자.

반찬-제목
반찬전문점

직접 해먹기보다는 사 먹는 1인 가구와 맞벌이 수요가 많이 늘어나면서 반찬 전문점의 규모가 커지고 있다. 카페형 인테리어와 젊은이들 입맛에 맞는 다양한 반찬 요리들로 고객들을 확보하는 반찬 전문점! 간단한 마른반찬부터 만드는 과정이 번거로운 국, 탕, 찌개 종류까지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량 구매할 수 있도록 포장하여, 건강한 집밥을 먹고 싶은 사람들의 니즈를 충족시켜주고 있다. 삼시세끼 식사를 해야 하는 사람들의 특성상 단골을 확보한다면, 굴곡 없이 꾸준히 수익을 낼 수 있는 업종이기도 하다.

외식-제목
두번쩨

집에서 식사를 챙겨 먹기보다는 밖에서 끼니를 더 자주 해결하는 1인 가구. 혼자 밥 먹어도 눈치 안 보고 편하게 먹을 수 있는 식당은 자연히 단골이 될 수밖에 없다. 혼자서 알차게 먹을 수 있는 다양한 메뉴구성과 적정한 가격으로 승부한다면 높은 수익률을 올릴 수 있다. 학원가나 대학 근처 등, 1인 가구의 비율이 높은 곳에서 점포를 운영하는 것이 성공할 확률이 높다. 삼각김밥, 컵밥, 규동과 우동, 밥버거 등 원푸드로도 든든한 한끼 식사를 해결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반찬-제목
야식-전문점

한국 음식의 특성상, 음식을 주문하면 2명 이상 먹어야 하는 양이 나오는 경우가 많다. 거기다 야식으로 즐기기 좋은 시원한 생맥주 한잔, 족발, 통닭등은 혼자 먹기에는 양이 많아 1인 가구에서 구매하기에서는 부담스러운 야식 메뉴들이다. 고민하다 결국 편의점 캔맥주와 과자로 안주를 대신하던 1인 가구들은, 이제 혼자서도 마음껏 외식을 즐길 수 있다. 저렴한 가격과 혼자 마셔도 전혀 눈치 보이지 않는 스몰비어부터 소량으로 포장이 가능한 닭강정등 1인 가구를 노린 다양한 외식 메뉴들이 출시되었기 때문. 이들은 기존의 가족, 또는 단체 손님들을 타겟으로 하는 대상을 1인가구까지 확대하여 수익을 높일 수 있으므로, 기존의 야식, 간식 등의 업종을 경영하던 점주라면 1인 가구를 위한 메뉴 판매를 고심해보아도 좋을 것이다.

 

??

창업지원
창업정보
창업교육
창업자금
창업보육센터
사회적경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