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등록 구인등록

지원프로그램

혼자하기 어려운 기술개발, 대학.연구기관과 함께 해보세요

 

혼자 하기 어려운 기술개발, 대학·연구기관과 함께 해보세요
  • 중기청, 산학연협력기술개발사업 거점형기관 9개 추가 선정

중소기업청(청장 한정화)은 지난 4월 6일(월) 산학연협력 기술개발사업의 중추 역할을 수행할 9개 대학·연구기관을 거점형 기관으로 추가 선정하였다.

이에 따라, 산학연협력 기술개발사업의 거점형 기관은 기존의 37개 대학·연구기관에 추가 기관이 더해져 총 46개가 되었다.

중기청의 “산학연협력 기술개발사업”은 연구기반이 열악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대학 및 연구기관이 보유한 연구인프라를 활용하여 기술개발을 지원하는 사업이며,

이번에 선정된 거점형 기관들(46개)은 금년에 지원 가능한 중소기업 수를 미리 할당받아, 거점형 기관들이 보유한 장점과 지역 특성에 맞는 중소기업을 자체적으로 모집하여 지원할 수 있다.

산학연협력 기술개발사업에 참여한 중소기업들은 대학·연구기관의 전문인력, 연구장비·시설을 활용하여 기술개발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이를 통하여, 중소기업의 기술혁신 역량을 제고하고, 혁신 기술의 사업화를 촉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중소기업청 관계자는 “대학·연구기관의 거점 육성을 통해 産·學·硏간 견고한 네트워크가 형성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지속적이고 연속적인 협력모델로서 중소기업 기술개발 역량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데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거점형 기관으로 확정된 대학·연구기관(46개)은 4월 6일부터 4월 24일까지(3주간) 기관 자체적으로 중소기업을 모집하여 기술개발을 지원할 예정이며,

거점형 기관을 통하여 R&D를 지원받고자 하는 중소기업은 한국산학연협회나 중소기업기술개발 종합관리시스템 또는 거점형 기관의 중소기업산학연협력센터로 문의하면 자세한 사항을 안내 받을 수 있다.

창업지원
창업정보
창업교육
창업자금
창업보육센터
사회적경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