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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 안들이고 홍보하는 법? 소상공인 점포에게 입소문이 중요한 이유 1탄

 

3대 33의법칙이라는것이있다. 좋은소문은 3명에게, 나쁜소문은 33명에게퍼진다는법칙이다. 소상공인에게입소문이란, 입소문은고객에게신뢰를줄수있는이야기가되기도하며, 돈안들이고도최고의홍보효과를얻는중요한방법이다. 그래서입소문에도전략이필요하다. 오늘은희망창업과함께 ‘소상공인에게꼭필요한입소문’시리즈 1탄, 입소문이중요한이유에대해다뤄보고자한다.

 

 

 

 

 

입소문 3

판매자가자신의상품을좋다고하는것은당연한일이므로, 고객들은신뢰도가높지않다. 하지만상품을경험해본고객이그상품을추천해주면, 잠재고객들은저제품은믿고쓸가치가있겠구나판단하고제품을구입하게된다. 그것은곧신뢰도가크게증가했음을의미하는것이다.

제품이입소문이나면, 가격경쟁에서벗어날수있다. 어떤제품이든넉넉하게공급되는현대사회의특성상, 품질경쟁과가격경쟁은당연한것이다. 하지만우리제품이좋은제품이라고소문이나면, 사람들은같은값이라면우리제품을고르게되고, 오히려다른제품보다비싸더라도브랜드나신뢰도를믿고구입하는현상이발생한다. 이는점포의매출향상과메뉴개발의기초가된다. 여러모도로점포에긍정적인영향을미치는것이다.

 

 

 

 

 

입소문 4

입소문은광고비가들지않는다. 비용을들이지않고도얼마든지나의서비스, 상품등을홍보할수있는것이다. 이렇게좋은입소문효과. 우리점포에도적용해볼수있을까? 입소문효과를누리려면창업자의입장보다고객들의입장에서먼저생각해야할필요성이있다. 점주는내가판매하는제품에대해자부심이있다는것이다. 하지만고객들은그제품구매한것조차기억하기도쉽지않은것이현실이다. 그러므로매장에서는입소문이나기위한동기나환경을만들어주는것이좋다.

 

 

 

 

 

입소문 5

상품의질이, 서비스가좋으면고객의만족도가높아져입소문이자연스럽게발생한다는것은오해이다. 상품의질은입소문을일으킬수있는요소임에는분명하지만, 그것이 100%의조건이되는것은아니다. 상품의품질은기본, 입소문을낼수있는화제를제공하여야만입소문을탈수있다.

 

 

입소문에대한여러가지상식에서부터, 입소문내는노하우까지! 입소문마케팅으로성공하고싶다면희망창업시리즈 ‘소상공인에게꼭필요한입소문’와함께해보도록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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