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등록 구인등록

지원프로그램

중소물류센터 배송체계 지원 사업 모집 공고

 

중소물류센터 배송체계 지원 사업 모집 공고


중소기업청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중소물류센터의 정상화 및 골목슈퍼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배송체계 지원 사업을 하고자 다음과 같이 모집합니다.

 

- 다 음 -

1. 모집 개요

가. 모집 대상

○ 중소기업협동조합법·협동조합기본법 또는 민법 제32조(비영리법인의 설립과 허가)에 따라 설립된 비영리법인이 운영중인 물류센터

나. 자격 요건

아래의 조건을 만족하는 센터

① 통합정보시스템(‘13~’14년)을 구축·활용하는 중소유통 물류센터 또는 ‘15년 자부담으로 통합정보시스템 및 온라인 수발주시스템을 도입을 확약한 센터
② 조합원(준조합원) 및 비조합원에 대한 상품공급 가격 차이가 없는 센터
③ 공단에서 추진 중인 교육·컨설팅에 참여할 센터

* 통합정보시스템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물류센터의 업무 및 정보시스템 표준화를 지원하기 위해 구축 운영중인 물류센터 운영 지원 시스템


(지원 제외)다음의 경우에는 배송체계 지원 사업에 참여 할 수 없음

① 국세 및 지방세 체납한 단체 및 센터
② 감사 및 지원 기관에 의한 환수조치 등 위법사실을 통보 받고 집행 기간 중이거나 집행이 종료 또는 면제된 날로부터 1년이 경과되지 않은 경우
③ 법률 및 법원판결에 의하여 자격이 상실 또는 정지된 경우

2. 지원 규모 및 방식

가. 지원규모 : 1,700백만원, 10개 센터 내외

최대 2억원 이내의 범위에서 지원 항목에 대한 세부 평가를 통하여 조정
* 사업계획의 평가에 의하여 지원 금액은 감액조정 될 수 있음

나. 지원방식

참여 단체와 매칭 방식으로 물류센터별 총 사업비의 10% 이상을 자부담

다. 지원내용

배송체계 활성화를 위한 직접배송 또는 외부 업체와의 협업으로 지원가능하며, 활성화를 위한 자산취득 및 인건비 지원

<사용가능 범위 세부내역>

구분

직접 배송

외부 위탁

비고

자산취득 및 임차비

배송차량, 지게차, 핸드자키

지게차, 핸드자키 등

 

배송컨설팅

외부 전문업체 컨설팅 필수

배차관리시스템 보유 업체

 

인건비


배송을 위한 소분, 분배 등을 지원할 수 있는 인력 및 현장 점포지원 인력 또는 사업을 위한 신규 인력

최대30%범위

위탁비용

 

배송관련 외부업체 위탁

 

 

 

3. 사업 기간 : 협약일로부터 12월31일까지(협약기간은 1년)

4. 업체 선정 방법

○ (1차, 서면평가) 사업신청서, 사업수행계획서, 신용평가등급확인서 및 재무상태, 국세·지방세 완납증명서, 최근 2개년 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원 등 서류 일체

* 1차 평가 통과 센터는 회원사 정보 및 최근 3개월간 매출액 정보 일체 제공(배송체계 운영 모의평가 실시용 활용)

○ ((2차, 현장평가) 1차 선정된 센터 중 현장평가를 통해 제출 서류 진위성 판단 및 물류·배송 인프라 현장 확인

○ ( (3차, 대면평가) 참여단체의 사업수행계획서 발표 및 단체의 추진 의지 평가, 질의응답 형태로 최종 검증

5. 제출 서류

제출양식 : 붙임 참조
* http://www.semas.or.kr

제출기한 : 공고일로부터 `15.10.8 (목) 18:00까지 (시간 준수 必)

제출방법 : 이메일 접수 (스캔 문서를 압축하여 아래의 이름으로 제출)

* 이메일 주소 : csm@semas.or.kr → 정상 접수시 확인메일 회신 예정
* 파일명 : "중소물류센터 배송체계 구축 사업(단체명).zip"

6. 추진 일정

 

구 분

일 정

비 고

○ 모집 공고

‘15.9.11∼10.8

공고:‘15.9.11

○ 사업설명회

‘15.9.18

참여예정 단체에 대한 사업설명회

○ 서면평가

‘15.10.13

 

○ 서면평가 결과 발표

‘15.10.14

 

○ 현장평가

‘15.10.14~19

서면평가 결과에 대한 현장 검증

○ 현장평가 결과 발표

‘15.10.19

 

○ 대면평가

‘15.10.20

 

○ 최종 선정결과 발표

‘15.10.21

선정위원회를 통해 최종 선발

○ 업무협의

‘15.10.22~27

 

○ 업무협약 체결 및 사업추진

‘15.10.29

 

 


* 추진 일정 및 장소는 공단 내부사정 등에 의해 변경될 수 있음

7. 기타 사항

- 본 사업과 관련하여 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참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일시 : ‘15.9.18(금) 13시~
* 장소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대전전용교육장 혁신실(6층)
- (주소) 대전시 서구 대덕대로 227, 동서빌딩 (지번주소 : 둔산2동 1032)
- 대전 지하철 ‘정부청사역’ 2번 출구에서 도보 10분 거리

- 제출 서류에 허위사실이 있을 경우, 부적격 처리될 수 있으므로 제출하시기 전 철저한 검토를 당부 드립니다.

- 제출된 서류(파일)는 비밀을 보장하며 일체 반납하지 않습니다.

- 지원업체 중 적격업체가 없는 경우에는 선정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공고문 내용 및 운영 요건, 추진 절차 등은 우리공단의 정책 변화에 따라 일부 또는 전부가 변동될 수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8. 문의처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유통혁신실 천성모 (☎ 042-363-7742)

2015년 9월 11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창업지원
창업정보
창업교육
창업자금
창업보육센터
사회적경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