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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 안들이고 홍보하는 법? 소상공인 점포에게 입소문이 중요한 이유는 3탄

3대 33의법칙이라는것이있다. 좋은소문은 3명에게, 나쁜소문은 33명에게퍼진다는법칙이다. 소상공인에게입소문이란, 고객에게신뢰를줄수있는이야기가되기도하며, 돈안들이고도최고의홍보효과를얻는중요한방법이기도하다. 그래서입소문에도전략이필요하다. 오늘은희망창업과함께 ‘소상공인에게꼭필요한입소문’시리즈 3탄, <소상공인에게알맞은입소문의노하우는?> 에대해다뤄보고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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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소문과직결되는가장중요한요소로, 고객이직접체험한것을전달하기때문에고객반응이가장높을수밖에없다. 심지어팔리지않던물건도고객의입소문을타면무조건팔수있을만큼강력한파워를가진고객이용후기를통한입소문! 고객후기를적극적으로모으는것이좋다. 고객들이이용후기를많이만들수있게끔여러가지행사나이벤트등을꾸준히기획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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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을알리는브로셔역할을하는소책자에는내가파는물건의특징뿐만아니라내가왜이물건을팔게되었는지, 왜이물건을선택했는지, 고객이상품을현명하게구매할수있도록풍부한자료를소책자를통해제공해보자. 점포의신뢰도가올라가는동시에저비용으로고객을확보할수있는좋은수단이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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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책자가부담스럽다면, 간편하게만들수있는소개툴을제작해보면어떨까? 전단지등이대표적인것로, 요즘에는휴대가간편할수있도록명함사이즈로도많이제작하고있다. 점포방문고객이다른사람에게자신의점포를소개할때도좋은도구가되는소개툴. 보통점포를소개해준단골게는금전적인혜택을주는경우가많은데, 그것보다는소개받은사람과소개한사람이함께나눌수있는혜택을제공하는편이좋다. 점포도단골고객을만들수있고, 소개한사람도지속적으로점포를방문할수있게하는소개툴을통한혜택을고민해본다면, 점포만의강점이될수있을듯하다.

 

 

입소문마케팅은하나라도먼저시도해보는것이중요하다. 완벽한게중요한것이아니라나만의경험을쌓아나가는것이자신의점포에가장좋은마케팅비법임을명심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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