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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 안들이고 홍보하는 법? 소상공인 점포에게 입소문이 중요한 이유 2탄

 

3대 33의법칙이라는것이있다. 좋은소문은 3명에게, 나쁜소문은 33명에게퍼진다는법칙이다. 소상공인에게입소문이란, 고객에게신뢰를줄수있는이야기가되기도하며, 돈안들이고도최고의홍보효과를얻는중요한방법이기도하다. 그래서입소문에도전략이필요하다. 오늘은희망창업과함께 ‘소상공인에게꼭필요한입소문’시리즈 2탄, <입소문잘타는업종이있다?> 에대해다뤄보고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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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입소문은무조건나는것은아니다. 자세히들여다보면, 입소문이잘나는업종과잘안나는업종은분명히있다. 그렇다면입소문잘나는업종과안나는업종의기준은무엇일까? 그것은다수성과화제성을기반으로한다. 다수가이용하고, 소문날만할이슈가끊이지않는다면입소문이잘나는것에반해입에올리기조심스러운소재들을주로취급하는업종에속해있다면입소문이나기쉽지않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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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소문이잘안나는대표적인업종이 ‘죽음’과관련된업종이다. 장례식장이나상조, 수의, 염관련도구등죽음을연상시키는업종들은실생활에는꼭필요하지만, 기본적으로부정적인이미지를가지고있기때문에대놓고입소문을내거나홍보하면부정적인이미지를끼칠수도있기때문이다. 그렇다면입소문을일으키기어려운상품들은어떤입소문전략을가져야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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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엇보다도쉽게입소문이날수있도록조건들을만들어주어야한다. 예를들어수의를판매하는소상공인점포를운영하고있다면수의를제대로입히는법이라든가, 돌아가신분들에게예의를갖추는법에대해서알려주는행사들을통해자신의점포를홍보하는것이다. 긍정적인이슈와화제성으로홍보할수없다면, 비슷한업종이나큰범위내의업종에서점포가속하는위치가어디인지진지하게고민해보고홍보할수있는돌파구를만드는것이중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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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액의수술비와위험성으로일반인이접근하기힘든성형외과에서는필러나미백등, 일반인도쉽게접근할수있는아이템들을할인행사등의마케팅을진행하여병원의이름을홍보하는것도입소문이날수있는조건을만들어주는것의대표적인사례다.

 

입소문마케팅에는무엇보다나의사업에유리한방향으로입소문이날수있도록적절한전략과지해가필요하다. 자신의점포가고객들에게어떻게인식되고있는지한번쯤진지하게고민해보자. 그것이바로입소문마케팅의시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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