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등록 구인등록

지원프로그램

국가에서 지원하는 소상공인 교육, 효과가 있을까? 창업교육 지원 이용 경험에 따른 매출액 변화

 

어려운생계때문에, 혹은자신의아이디어를실현시켜보고싶어큰꿈을안고창업을시작하는분들많으시죠? 그러나창업률이점점올라가는만큼, 폐업률또한증가하고있는것이현실이기도합니다.

 

2

[인포그래픽] 창업만큼늘고있는폐업! 무엇을의미할까? 바로가기

겁없이덥석창업을시작했는데막상모르는게너무많으시다고요? 주변에창업에대해아는사람도없고, 어떻게해야할지몰라막막할때는국가에서예비창업자들을위해준비한교육을받아보는것도좋은방법입니다. 생각보다많은창업자분들이창업관련교육이수없이창업을진행하시는데요. 창업관련교육을받은것과받지않은것의차이는생각보다크다고할수있습니다. 오늘은교육지원서비스를이용한소상공인들의매출액과영업이익수치를통해교육이창업실전에얼마나효과를나타내는지에대해알아보겠습니다.

 

3

 

서울지역교육지원미경험사례월평균매출액, 영업이익, 영업이익률

우선창업관련교육을경험하지않은점포들에대해알아보겠습니다. 서울지역의 184개소상공인중교육지원을경험하지못한점포는 141점포로, 무려 77%에달했습니다. 매출액평균 1,701만원에영업이익 244만원으로, 영업이익율은약 14.4%의수치를나타냈습니다.

 

4

서울지역교육지원경험사례월평균매출액, 영업이익, 영업이익률

한편, 창업교육을받은창업주가운영하는점포는 184개의소상공인중단 43점포에불과했습니다. 겨우 22%에불과한수치입니다. 창업교육을받은창업주들은 1,290만원의매출액중 227만원의영업이익을내 17.6%의영업이익률을기록했습니다. 여기서한가지궁금증이생깁니다. ‘창업관련교육이매출에도움이되기는할까?’ 그렇다면, 교육지원을받은점포와받지않은점포의매출액과영업이익, 그리고영업이익률을비교해볼까요?

 

5

서울지역 서울지역 창업지원교육경험점포와미경험점포의영업이익비교

교육지원을경험한점포의매출액은 1,290만원, 미경험점포는 1,701만원으로언뜻보면미경험점포의매출액이더높다고생각할수도있지만, 순수익인영업이익과영업이익률을살펴보면, 교육경험점포의영업이익이 227만원, 미점포영업이익이 224만원으로교육점포영업이익률이 17.6% 미점포영업이익률이 14.4%로약 3%가량차이나는것을볼수있습니다. 이는같은매출액일경우더많은영업이익이남는다는의미로, 컨설팅이소상공인의점포운영에긍정적인영향을끼쳤다알수있겠죠? 안정적으로점포를운영하려면교육지원서비스를통해창업관련지식을습득하고도움을받는것이긍정적인영향을미치는것을확인해볼수있었습니다.

 

창업에어려운부분이있거나제 3자의시선이필요로할때, 창업준비서부터진단, 컨설팅까지여러분야에서지원하는교육지원을활용하여점포를성장시킬수있는기회를만들어보시기바랍니다.

 

창업지원
창업정보
창업교육
창업자금
창업보육센터
사회적경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