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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상공인에게 딱 맞는 SNS 마케팅은 무엇일까?

 

마케팅어떻게해야할지고민이라면? 소상공인이가장접근하기좋은마케팅방법은바로 SNS! 최근사람들이가장많이이용하는 SNS 종류는무엇일까? 오늘희망창업과함께급변하는스마트시대에소상공인들은어떤 SNS를활용해마케팅을펼치면좋을지알아보자

SNS가마케팅에효과적이라는것은알고있지만막상어떻게해야할지모르겠다는창업자들은주목! SNS를효과적으로사용하려면, 우선 SNS의개념을아는것이중요하다.

 

 

 

 

 

SNS의특성은 제목 3.

기존의마케팅채널은단방향의소통을중시했지만, 사용자들간의소통을중요시하는양방향의소통이가능한 SNS가마케팅의중심이되었다. 기업에서정보를제공해야알수있었던기존의마케팅에서 1인의소셜네트워킹이화두로떠오르며많은개인들이정보를다루기시작했고, 이는소통의중요성으로부각되었다. 소상공인마케팅에중요한역할을하는 ‘소통’의역할을 SNS가대신해주는셈이다. 그렇다면, 소상공인점포가활용하기좋은 SNS채널은무엇일까? 대표적인 SNS채널로는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등이있다.

 

 

 

 

 

 

소상공인입장에서SNS마케팅의장점은 aa38b042-edd6-457b-9bf4-9f644a3ba70d

소상공인은작은규모때문에어느정도고객과의만남이한정될수있지만, SNS는그러한제한이없다. 즉 SNS마케팅을진행하면고객을만날수있는범위가넓어지며, 내상품차별화에대한특성이나마케팅등지식과정보를빠르게수집하고확산시킬수있다는장점이있다. 또한 SNS의특성상입소문마케팅에유리한것이사실이다. 다른홍보비용에비해저렴한비용으로도큰효과를얻을수있다는것은더할나위없다.

 

 

 

 

 

 

업종별로가장효과적인SNS 채널은 제목 없음

140자의짧은메시지내에서자주공유할수있는 SNS 채널인 트위터는이벤트나할인정보, 쇼핑몰업종이유리하다. 다만, 지금은트위터채널을사용하는사람들이점점줄어들고있는추세이니유의하자. 사진과함께정보를업데이트가가능한페이스북의경우많은내용들을확산시켜야하는영화나공연등감성적인문화를공유하는업종에서효과를발휘할확률이높다. 주로 20대들이가장많이사용하는 SNS 채널이니, 20대를대상으로한다면페이스북채널쯤은꼭하나씩운영해야한다. 카카오스토리의경우옷집, 디자인상품매장등오프라인기반매장이있는경우사용하면편리한채널이다. 또한주부들사이에서가장많이사용하는 SNS 툴이기때문에주부를대상으로하는창업아이템을가지고있다면, 카카오스토리툴을사용해야주부들에게가장노출될확률이높다는것을명심하자.

 

 

SNS 채널로소상공인점포를홍보할때의주의점이있다면, 지나치게내상품이야기만하지말라는것이다. SNS 채널의핵심은바로소통이기때문에, 상품이야기가주로이루어진다면광고성홍보성으로판단해고객들에게외면받을확률이크기때문이다. 고객들이부담없이받아들일수있는이슈나주제, 요즘유행하고있는소재를다루는이야기가 70%, 상품이야기가 30%정도면적당하다.

 

 

SNS 채널은 마케팅으로 활용할수있는 채널이기 이전에, 활발한소통의수단이다. SNS의성격을 잘 알고, 이를 마케팅에 활용한다면, 적은 비용으로도 많은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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