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등록 구인등록

지원프로그램

나의 점포 주변에 경쟁점포는 몇 개나 될까?

 

중소기업청에서조사한 ‘전국소상공인실태조사(2014)’에따르면매출이감소하고있는가장큰이유는주변소형업체와의경쟁심화였다. 커질수있는파이는한정되어있는반면, 창업이라는경쟁에참여하는소상공인이늘어나며벌어지는자연스러운현상. 이를이겨내기위해서는상권에대한철저한분석과고객성향을빠르게알아내는것이중요하다고있다.

그렇다면, 나의점포주변에경쟁점포는과연개나될까? 지금부터함께알아보도록하자.

 

 

 

 

 

 

 

 

2 3

국세청은정부 3.0 정책의일환으로다른정부기관의정책수립과예비사업자들의창업등에도움을주기위해전국시?군?구별사업자등록통계를매월공개하기로했다. 공개되는정보는국세통계전용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조회할수있으며, 매월말에 2개월전기준의통계가제공될예정!

전국구별사업자현황을업태별, 성별, 연령별로구분은물론, 존속연수별로도나누어제공되는자료는 30개의생활밀접업종사업자현황은별도로공개해지난해와비교해볼있어예비사업자들에게더욱알찬정보가것으로보인다.

 

 

 

 

 

 

 

 

 

4 5

올해 8월말현재전국개인사업자는 582만 9천명, 법인사업자는 78만 1천개이다. 업태별로는 141만명(21.3%)의부동산임대업이가장많았고, 소매업 87만 6000명(13.2%), 음식업 70만 1000명(10.6%)로이어졌다.

지난해대비사업자수가가장많이증가한업종도부동산임대업이 1위였으며, 소매업, 음식업순으로나타났다. 음식업중에서는패스트푸드점과제과점이각각 12.6%와 6.5%로눈에띄는증가를보였으며, 소매업에서는편의점이전년대비 10% 늘어난것을확인할수있다. 이에반해휴대폰판매점은 2.2% 줄었다.

 

 

 

 

 

 

 

 

 

6 7

사업체의존속연수도무척중요한체크포인트. 점포가오래유지된다는것은그만큼예비사업자에게도긍정적으로작용할수있기때문이다. 현재자료에따르면 1안에폐업을점포는 17%달했고, 5~10존속된점포가 21.6%가장많았다.

국세청의자료는현재점포를운영하고있는사업자및창업을준비하고있는예비창업자들에게큰힘이되어줄것으로보인다. 매달발표되는자료를지표로삼는다면창업에대한정확한판단으로긍정적인결과를만들어있을것이다.

 

창업지원
창업정보
창업교육
창업자금
창업보육센터
사회적경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