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등록 구인등록

지원프로그램

창업사례로 알아보는 안정적인 창업을 위한 창업아이템 선택법!!! 2탄

 

우리나라의생계형창업비중은일본, 싱가포르보다약 2배가량높은수준이라고한다. 이는준비되지않는창업으로생활전선에뛰어지는창업자들이많아지는것을의미한다. 중요한것은생계형창업은폭발적으로증가하고있는데생존율이점점떨어지고있는현실이다. 이러한시대에조금이라도안정적인창업을하려면어떤아이템을선택하여야할까? 예비창업자가저지르기쉬운실수와사례들을통해알아보도록하자

 

 

 

 

 

 

 

 

 

 

창업 아이템 사례 2탄 사연

B씨에게는큰고민이있다. 여성이하기좋은창업아이템이라는생각에바리스타과정을간신히이수하여카페를오픈했는데, 고생에도불구하고 B씨의가게에는사람이뜸해서다. 오전위주로장사를하는데, 요즘은커피두어잔을시킨채오랫동안떠드는엄마무리들때문에골치다. 저녁에는학교주변이라커피를찾는사람이별로없다. B씨는지금카페를계속운영해야할지, 아니면업종을전환해야하는지고민중이다.

 

 

 

 

 

 

 

 

 

창업 아이템 2탄 1 메인

물론카페촌에는커피를찾는수요자들이많이찾으므로유리한지점도있지만, 카페는이미오래전레드오션인창업아이템이다. 경쟁력있는요소를개발하지않는이상, 도태되기쉬운것이바로레드오션아이템으로창업하는것이다. 유망하게성장하는아이템이나도입초반의아이템으로매장을운영하는것이오랫동안점포를지속할수있는비결이될수있다.

 

 

 

 

 

 

 

 

 

창업 아이템 2탄 2 메인

카페의경우, 음료에자리세가포함되어있기는하지만회전율이높아야매출이올라간다는것은당연한사실이다. 오전에많은엄마들을상대로장사를해야하지만, 버티고있는한무리때문에회전율이현저히줄어든다는것은분명히문제가있다. 이문제를해결하기전에는, 매출을올리기는힘드니회전율을높일수있는다양한방법들을모색해야할필요성이있다.

 

 

 

 

 

 

 

 

 

창업 아이템 2탄 3 메인

B씨는자신의카페매출에대해걱정만했을뿐어떻게자신의가게를홍보해고객을끌어모으겠다는홍보와마케팅기획이전혀없었다. 점포에대한끊임없는아이디어와홍보계획을세워운영하는것이중요하다. 가게의분위기와타겟층, 주변환경등모든요소를고려하여마케팅을진행하면, 계속해서신규고객을늘릴수있을뿐더러단골고객도확보할수있다.

 

 

B씨의예시를통해알아본 ‘안정적인창업을위한아이템고르는법!’ 3탄에서또다른사례와함께 ‘안정적인창업을위한아이템고를수있는비법’ 이야기는계속된다

 

창업지원
창업정보
창업교육
창업자금
창업보육센터
사회적경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