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등록 구인등록

지원프로그램

2017 중국 시안 실크로드 전시회 한국관 참가업체 모집

KOTRA 시안무역관은 중국진출 한국기업의 중국 서북 내륙 내수시장 개척과 실크드를 통한 중앙아시아 시장 진출 지원을 위해 섬서성 시안에서 열리는 "실크로드 박람회" 한국관 참가를 계획하고 아래와 같이 업체모집을 실시합니다.
  이번 한국관 참가는 제21회 중국 시안 동 서부 협력 및 투자무역상담회(시차휘) 및 제4회 중국 실크로드 박람회와 연계하여 개최됩니다. 특히 올해 4회 째 개최되는 실크로드 박람회에는 중앙아시아, 동남아시아 등 육/해상 실크로드 연안 45개 국가가 참가할 예정이오니 중국 시안을 통한 중국 및 중앙아시아 내륙시장 수출확대에 관심 있는 기업인 여러분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 아     래 -


1. 전시회 개요

   ○ 사업명 : 제 21회 동서부 투자무역합작 상담회 및 실크로드 박람회
  ○ 연  혁 : 중국 동서부 투자무역박람회(17회) → 일대일로 정책에 따라 실크로드 박람회로 확대개최(‘14년) → 서북3성에서 서부12개성으로 확대개최(’15년)
  ○ 주   최: 중국 국가발전개혁위원회, 상무부, CCPIT, 섬서성 인민정부 등
  ○ 주   관: 섬서성 CCPIT, 중국인민대외우호협회 등
  ○ 개최기간 : 2017. 6. 3(토) ~ 6. 7(수) / 5일간
  ○ 장    소 : 시안(西安) 취장 컨벤션센터 A홀
  ○ 규    모 : 8만㎡(2,500개부스), 45개국 참가, 10.5만명 관람(‘16년)


2. 한국관 참가개요

  ○ 참가연혁 : ‘10년 한국관 사업으로 최초 참가
  ○ 위    치 : 전시장 A홀(한국, 카자흐스탄, 독일, 말레이시아 등)
  ○ 규    모 : 126s/m, 14개사
  ○ 참가품목 : 5대 소비재(화장품, 패션의류, 유아·생활용품, 식품, 의료·의약품)


3. 참가신청 방법

  ○ 신청기간 : 2017. 4. 7(금) ~ 4. 14(금)

  ① 온라인 신청 : 글로벌 전시포털 ( www.gep.or.kr)
   ㅇGEP 접속 → 고객지원 → 공지사항 → 모집공고 → [전시회명 모집공고] 클릭

      → 공고문 확인 후 공고문 하단 [전시회 참가신청] 클릭 → [참가신청] 클릭

      →  참가각서 및 업무참고사항 확인 후 신청서 작성
   ㅇGEP 접속 → 해외전시 → 해외전시정보 → 해외전시회 → KOTRA지원 탭 → [전시회명] 클릭

      → 정보 확인 후 [참가신청] 클릭 참가각서 및 업무참고사항 확인 후 신청서 작성
     * 전시회 참가 신청을 진행하려면 기업회원으로 로그인 필요
        (개인회원 -> 기업회원 전환은 KOTRA 사이트에 로그인 후 내 정보에서 기업회원 변경 신청 클릭한 후 전환 신청)


   ※ 제출서류
    ㅇ 온라인 양식작성 : 참가각서, 신청서 작성
    ㅇ 바이코리아 상품 등록 필요( www.buykorea.org 문의: 02-3460-7157)
    ㅇ 파일 업로드(최대 50M까지 가능)
     - 사업자등록증, 각종 정부기관 인증서, 전시품 추가 설명서(카탈로그등)

 

     * 제출시 선정가점(정책반영)
       전문무역상사(3), 환율변동보험가입기업(2), 내수기업(5), 고용창출우수기업(2), FTA컨설팅 이수 기업(2),
       원산지확인서 제3자 확인기업(2), 원산지확인서 관리우수기업(2), 글로벌 전문후보기업(2), 우수 뿌리기업(2)


  ② 참가신청금 무통장/가상계좌 입금 또는 카드결제(최종적인 참가 신청은 참가 신청금 납부가 완료되어야 함)

 

 □ 참가 신청금 : 1부스(기본부스 9s/m)기준 88만원 (VAT 포함)

  (* 해외전시사업은 부가가치세 과세 대상이며, 추후 매입세액 공제 가능)

   ※ 선정 탈락 업체는 참가 신청금 환불이 가능하나 선정 이후, 참가를 취소할 경우, 신청금 환불 불가능

  ○ 신청방법 : 온라인 신청 및 신청금 입금
       * 신청사 1개사 1개 부스 제공(전체 한국관 규모 상 1개사 2개 부스 제공 불가)
 

  ○ 입금 계좌 : 우리은행 189-05-003690 (예금주명: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 제출서류
    - 사업자등록증 사본
    - 중국 인증/허가 서류
     · 위생허가증 : 식품, 뷰티제품류, 보건/의약품
     · CCC인증서 : 보건/의약품, 소형 가전제품류
    - 중문라벨(중국 내 유통업체 명 포함, 제품라벨 사진파일로 제출)
    - 제품 카탈로그 및 설명서
    - 각종 정부기관 인증서
      ※ 제출시 선정가점(정책반영)
      · 전문무역상사(3), 환율변동보험가입기업(2), 고용창출우수기업(2), FTA컨설팅 이수기업(2),
        원산지확인서 제3자 확인기업(2), 글로벌 전문후보기업(2), 우수 뿌리기업(2), 내수기업(5),
        창조혁신센터입주기업(3)

  ② 참가신청금 계좌입금(최종적인 참가 신청은 참가 신청금 납부가 완료되어야 함)

  ○ 신청기간 : 2017. 4. 7(금) ~ 4. 14(금)
  ○ 현지 시장성 평가 후, 4월 말 경에 참가업체 선정 통보 예정
  ○ 선정기준: 한국관 전시 품목 부합여부 및 전시 주최 측의 최종 검토를 거쳐 선정, 결과를 이메일로 개별 통보
   * 동 전시회는 주최 측의 요구에 의해 전시회 현장에서 전시제품 판매가 제한될 수 있사오니 신청 시 유의하시기 바람
   * 전시회 개막일인 6.3(토)의 경우 주최측 사정에 따라 외부 참관객의 전시장 입장이 제한될 수 있음 


4. KOTRA 지원사항

 

  ○ 기본부스 제공 (업체당 1개 부스 제공원칙)
    - 기본제공 범위 장치: 기본조명, 기본벽체, 바닥카펫, 회사명 사인보드, 선반, 전시대, 상담용 탁자 및 의자
  ○ 바이어 유치, 상담지원 및 현지 단체교통편 제공(임차 버스) 등

  ☞ 참가기업 개별 부담
   - 전시품 물류 운송비용, 관세(전시품 현지 통관시 관세가 발생할 경우)
   - 기본부스에 대한 공통지원 사항 이외의 개별신청 비품, 초과 사용 서비스 비용
   - 출장경비(항공임, 호텔 숙박비), 통역비
    ※ 현지 단체숙박 호텔 주선 예정


 

 

5. 모집완료 후 향후 일정

 

 □ 모집완료 후 해외전시회 참가기업 선정기준에 의거 업체선정
 □ 선정업체는 개별 통보 (선정 이후 참가 취소 시 신청금은 환불 불가)
 □ 바이어 발굴 및 상담지원, 현지 한국관 및 참가기업 홍보 등 (현지 무역관에서 진행)


6. 문의 및 접수처

  ○ KOTRA 시안무역관 원영 대리, 이창익 과장
   - Tel. +86-29-8883-1060(내선 116), Email. 711196@kotra.or.kr

  ○ KOTRA 해외전시팀 이혜리 사원, 이선호 대리
   - Tel. 02-3460-7298/7291, ruskor16@kotra.or.kr

창업지원
창업정보
창업교육
창업자금
창업보육센터
사회적경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