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등록 구인등록

창업뉴스

2016 서울시 찾아가는 취업박람회(6회)가 열립니다!

"2016 서울시 찾아가는 취업박람회(6)" 622() 14시부터 동대문구청 강당에서 개최

 

 

일자리가 필요한 시민과 구인업체가 직접 만나는 서울시 찾아가는 취업박람회'(6)622() 14시부터 17시까지 동대문구청 강당(2)에서 동대문구청과 광진구청 주관으로 열린다.

 

이날 박람회는 청장년들을 대상으로 조리사, 바리스타, 산후관리사,보안요원,고객상담사 등 다양한 직종의 인사담당자가 직접 현장면접을 실시한다.

 

<실구인수요 있는 35여개 기업 참여, 구직자-구인기업 사전매칭으로 취업률 제고>

 

서울시가 주최하고 인접한 2~3개 자치구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서울시 찾아가는 취업박람회는 지역내 중소기업과 시민의 구직 특성을 반영한 지역밀착형행사로, 구직자를 대상으로 사전에 신청을 받고 적합한 기업과 매칭 후 현장면접을 실시해 실제 취업률을 높였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박람회는 정보통신, 건설, 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채용관'을 비롯해 취업컨설팅과 진로설계, 이미지메이킹과 무료사진 촬영 등을 진행하는 '취업지원관', 자치구 일자리센터·유관기관 등이 참여해 기관별 취업 상담과 알선을 진행하는 '부대행사관'으로 운영된다.

 

이외에도 참여자 200명을 대상으로 직업능력진단과 진로설계, 취업교육 및 훈련정보를 제공하는 일대일 취업멘토링서비스도 제공한다.

일대일 멘토링 서비스를 원하시는 분은 박람회 홈페이지나 현장 박람회에서 신청할 수 있다.

 

아울러 온라인박람회도 동시에 운영해 박람회 참가 구인구직자들의 온라인상의 구직신청 및 알선과 인재조회 서비스 등도 제공하고 있다.

구직자가 박람회별 참가기업 조회사전매칭을 신청하면 취업 컨설턴트가 현장 참여기업 중 적합한 곳을 추천해, 현장면접을 신속히 받을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올해는 청장년이 선호하는 채용 계획이 있는 중소·중견기업을 비롯해 일자리창출 우수기업, 경제단체회원기업 등 실 구인수요가 있는 기업을 중심으로 참여를 유도해 더 많은 시민들에게 일자리를 찾아줄 계획이다.

 

박람회 참여시민과 구인기업에 대한 사후관리도 철저하게 진행된다. 구직자와 구인업체에 대해선 박람회 개최 2~3주 후 채용 및 취업결과를 확인해 매칭이 되지 않은 구직자와 구인기업에 대해선 서울일자리플러스센터와 자치구 일자리센터 상담사들이 12월까지 체계적으로 일자리를 찾아준다.

 

찾아가는 취업박람회일정 및 참여기업 등 자세한 정보는 취업박람회 홈페이지(http://www.seouljob.or.kr)나 서울일자리플러스센터 홈페이지(http://job.seoul.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첨부된 참가기업리스트를 참고하여 지원하면 되고, 참가 신청 및 자세한 문의는 박람회 사무국(02-515-6672~3)으로 하면 된다.

첨부파일 6회차 박람회 참가기업현황.hwp 미리보기

창업지원
창업정보
창업교육
창업자금
창업보육센터
사회적경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