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등록 구인등록

창업뉴스

산재근로자 생활안정자금 지원을 위한 ˝착한 융자˝

 

산재근로자 생활안정자금 지원을 위한 ˝착한 융자˝
-중위소득 이하 가구에 대해 담보 없이 연 2% 최대 2,000만원까지-

근로복지공단(이사장 심경우)은 산재근로자 및 유족의 생활안정에 필요한 자금을 장기 저리 ? 무보증 ? 부담보로 융자함으로써 원활한 가정 및 사회생활을 지원하고 있다.

융자 조건은 2년 거치 3년 분할 상환이며, 융자이율은 연 2% 다. 융자 종류 및 한도는 1세당 최대 2,000만원 한도 내에서 융자 종류별로는 아래와 같다.
의료비, 혼례비, 장례비, 취업안정자금의 경우 각각 1,000만원
차량구입비, 주택이전비, 사업자금의 경우는 각각 1,500만원

융자 대상은 ?17년 3월부터 월평균 소득이 3인가구 중위소득(3,640,915원)이하로 산재 사망근로자의 유족, 상병보상연금 수급자, 장해등급 제1~9급 판정자, 산재 창업점포지원 확정자, 3개월 이상 요양 중인 저소득 산재근로자, 5년 이상 요양 중인 이황화탄소(CS2) 질병판정자이다.

융자에 대한 보증은 공단의 근로자신용보증사업으로 지원됨으로써 별도의 담보 및 보증은 필요 없다. 융자를 신청하는 고객은 융자종류별 사유 발생일부터 90일 이내(의료비, 취업안정자금은 1년 이내)에 신청인의 주소지나 의료기관을 관할하는 공단의 지역본부 복지사업부 또는 지사 경영복지팀에 신청하거나 인터넷으로 신청하면 된다.(www.welfare.kcomwel.or.kr)

근로복지공단 심경우 이사장은“서민경제 지원을 위해 상반기 중 최대한 융자예산이 집행되도록 노력할 것”이며, “정부의 내수활성화 대책의 일환으로 서민의 경제적 부담 감소를 위해 융자이율 인하의 후속조치를 마련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융자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공단 대표 전화(☎1588-0075)로 문의하거나 공단 홈페이지(www.kcomwel.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 의: 직업복귀지원부 정순성 (052-704-7588) 

 

첨부파일 3.6 산재근로자를 위한 근로복지공단의 착한 융자(근로복지공단).hwp 미리보기

창업지원
창업정보
창업교육
창업자금
창업보육센터
사회적경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