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등록 구인등록

창업뉴스

SBA, 성수IT종합센터 스마트 메이카톤 개최

□ 서울시와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지원기관 SBA(서울산업진흥원, 대표이사 주형철)는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활용해 서울시공공버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스마트 메이카톤(I·BUS·U)을 개최, SBA홈페이지를 통해 7월 5일(수)까지 참가신청을 받는다.

○ 메이카톤(MAKE-CAR-THON)이란 자동차를 주제로 팀을 구성해 아이디어로부터 구체적인 결과물을 만들어내는 대회를 의미한다.

 

□ 이번 대회는 행사부제인 ‘I·BUS·U’에서 보듯이 버스, 특히 서울시 공공버스에 부착되는 스마트 디바이스 개발을 주제로 진행되며, 국내거주 시민과 기업, 외국인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 팀 단위(개인신청의 경우 팀구성 가능)위주로 3~4인 내외로 구성

해 신청하면 된다.

○ 자세한 내용은 서울산업진흥원 성수IT종합센터 (jindoin226 @sba.seoul.kr), 성수메이커스페이스(http://makers.sba.kr), 페이스북 공식그룹 I-BUS-U로 문의하면 된다

 

□ 본 행사 참가자는 사물인터넷(IOT)을 기반으로 하는 디바이스 시제품을 제작, 경연하게 되며 서울시와 SBA는 시민들이 제안한 실현가능한 기술을 제품화하고, 사업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 메이카톤은 7월 22일~23일 무박 2일 동안 서울시 성수IT종합센터에서 진행되며 아이디어 사전심사를 통해 10개팀 내외를 선정, 사전 워크숍 및 멘토링을 통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인다.

 

□ 최종 선정된 3개팀에는 서울시장상(1개팀, 창업지원금 100만원), 후원기관상(2개팀, 창업지원금 50만원)이 수여되고 150만원 상당의 시장진출형 마케팅 프로그램 지원의 특전이 주어진다.

 

□ 특히, 메이카톤 연계로 11월 이전까지 창업할 경우 창업지원 프로그램이 지원(5개팀 한정)되며, 수상 외국인에게는 국내창업이 용이하도록 기술창업비자(D-8-4비자) 필수점수가 부여된다.

 

□ 주형철 서울산업진흥원 대표이사는 “이번 메이카톤에서 발굴한 시민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반영해 서울시 공공버스 문제의 해법을 함께 고민할 것”이라며, “이와 더불어 자동차 및 중소기업형 IOT 산업을 활성화하고 청년창업을 장려하겠다.”고 말했다.

 

창업지원
창업정보
창업교육
창업자금
창업보육센터
사회적경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