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등록 구인등록

창업뉴스

공공부문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 현장 안착을 위한 전국 순회 설명회 실시

 

- ‘17.7.25(화)~ 7.27(목), 총 10회 실시를 통해 현장 이해도 제고

고용노동부는 ‘17. 7. 20. 발표한『공공부문 비정규직 정규직 전환 가이드라인』의 현장 안착을 위한 권역별 순회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정규직 전환은 가이드라인을 토대로 기관이 자율적으로 추진하도록 한 만큼, 각 기관에서  정부의 정책방향 및 가이드라인의 내용을 이해하고 실행할 수 있는 길잡이가 될 것이다. 

설명회는 ‘17. 7. 25(화) ~ 27(목) 3일간 수도권·강원(서울 대한상공회의소), 충청권·전라권·경북권(오송역 KOC컨벤션), 경남권(부산상공회의소) 등 총 10회에 걸쳐 개최되고, 중앙행정기관 48개소, 자치단체 245개소, 공공기관 336개소, 지방공기업 147개소, 교육기관 76개소 등 총 852개 공공부문 담당자가 참석한다.  

설명회를 통해 ①공공부문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 가이드라인,  ②공공부문 비정규직 특별 실태조사에 대해 중점 설명하고, 정규직 전환에 있어 각 기관의 적극적 역할을 당부할 예정이다.

한편, 동 설명회에 함께 기관 단위에서 본격적인 정규직 전환이 시작될 것으로 보인다. 

각 기관은 기간제『정규직 전환심의위원회』 및 파견·용역 『노·사 및 전문가 협의기구』를 구성·운영하게 되고 정부는 노사관계, 인사관리 분야의 현장전문가로 구성된 컨설팅팀의 조정·중재 및 컨설팅 서비스를 통해 신속하고 원만한 전환을 지원해 나간다. 

또한, 특별실태조사를 실시하여 공공부문 비정규직 현황 및 잠정전환계획 등을 파악하고 정원·예산에 반영하는 등 후속조치를 차질없이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잠정 전환 규모 등은 9월 중 로드맵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고용노동부 류경희 공공노사정책관은 “이번 정책은 상시·지속적 업무는 정규직으로 고용해야 한다는 새로운 인사관리의 패러다임을 만들어나가는 과정이다”라며 “관계부처간 긴밀한 협조 속에 행정력을 집중해서 동 정책이 현장에 연착륙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여 『노동존중사회』의 정신을 구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문  의:  공무원노사관계과 권광주 (044-202-7651), 공무원노사관계과 박대정 (044-202-7670)

 

첨부파일 7.25 공공부문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 전국 설명회 개최(공무원노사관계과).hwp 미리보기

창업지원
창업정보
창업교육
창업자금
창업보육센터
사회적경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