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등록 구인등록

창업뉴스

서울시, 패션에 사회적 가치 입히는 ‘소셜패션디자이너’ 창업 지원

서울시, 패션에 사회적 가치 입히는 ‘소셜패션디자이너’ 창업 지원 

 - 9월 4일(월)까지 ·성수 소셜패션 스타트업 프로젝트· 참여자 20명(팀) 모집

 - 패션전문가의 1대1 멘토링과 브랜드 유통 등 현장중심교육과 체계적 관리

 - 시제품개발비 전원 지원, 우수참가자는 상품화비용 400만원 추가지원

□ 서울시가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 신진 소셜패션디자이너들의 창업을 돕기 위해 팔을 걷었다. 선발된 디자이너에게는 성공적인 창업을 위해 현장중심형 교육은 물론, 시제품제작과 브랜드 상품화 비용 등을 체계적으로 지원한다는 것이 핵심.

  • ‘소셜패션’이란 ·지역기반기업 간 협업으로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하는 패션 ·사회문제를 디자인에 반영해 사회와 소통하고 사회의 변화를 이끄는 패션 ·환경 친화적 소재를 사용하거나 버리는 원자재를 줄여 환경보호에 기여하고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 패션을 말한다.

 

□ 이를 위해 서울시는 오는 9월 4일(월)까지 ·성수 소셜패션 스타트업프로젝트·에 참여할 20명(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 선발된 20명(팀)의 신진디자이너는 패션전문가의 1대1 멘토링부터 교육, 브랜드개발지원까지 체계적인 관리를 받을 수 있으며 시제품제작비 100만원과 브랜드 상표출원비, 사업자등록비, 온·오프라인 유통채널 입점 및 판매활동비용, 프리마켓 참가 및 운영활동비 등도 지원받는다. 또한 우수교육생 5명(팀)에게는 브랜드 상품화비용으로 400만원이 추가로 지원된다.

 

□ 전문성과 실효성을 갖춘 창업브랜드 런칭을 위한 교육도 실시한다. 교육과정을 살펴보면, ·멘토링 ·지역현장교육 ·시제품개발 ·브랜드 유통교육 등 ‘패션창업 인큐베이팅교육(85시간)’과 ·소셜패션CEO특강 ·사회적경제개념교육 ·패션창업실무교육 등 ‘창업공통교육(35시간)’ 등이며, 교육과정 70%이상 이수 시에는 수료증이 발급된다.

 

□ 이번 프로젝트에는 패션브랜드 창업에 관심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경력, 소속, 국적, 거주지에 제한없이 1인 또는 팀(4인 이내)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분야는 △의류패션(여성복, 남성복, 캐주얼의류, 한복)과 △패션잡화(신발, 가방, 모자, 패션액세서리 등)다.

 

□ 지원자는 창업희망제품 아이디어스케치 1점을 포함해 참가신청서와 창업사업계획서를 9월 4일(월)까지 온라인 및 방문접수하면 된다. 제출서류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 한양여자대학교 산학디자인센터

- (04763) 서울특별시 성동구 살곶이길 200(사근동) 행원파크 B163

- 전화 :  02-2290-2684 / 이메일 hywsdc@naver.com

- 홈페이지 : http://onoffmix.com/event/109338

 

□ 최종합격자는 9월 6일(수)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가능하며 합격자에게 개별 공지한다. 프로젝트는 9월 8일(금)에 소셜패션 CEO특강을 시작으로 창업공통 교육 및 패션창업 인큐베이팅 교육이 진행된다.

 

□ 한편 서울시는 사회적경제 패션산업 육성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성수지역을 중심으로 2020년까지 사회적경제 패션클러스터를 조성할 계획이다. 이미 디자이너-생산자-지역관계자간 상생협업경험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있으며 올해도 지역 및 업종관계자간의 교류를 통해 사회적경제패션에 대한 논의를 확산하고, 디자이너 양성과 네트워크 형성, 디자이너와 지역봉제 및 수제화생산업체 연계 및 협업 등을 통해 사회적경제 패션에 대한 기반을 조성할 계획이다.

 

□ 강선섭 서울시 사회적경제담당관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사회적경제 패션 클러스터 조성을 위한 우수한 신진디자이너를 발굴하고 성수동 기반 기업과의 산업 연계성 확보로 실효성 있는 창업기업이 증대되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붙임_ 성수 소셜 패션 스타트업 프로젝트 홍보 포스터.hwp 미리보기

창업지원
창업정보
창업교육
창업자금
창업보육센터
사회적경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