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등록 구인등록

창업뉴스

서울시-존슨앤드존슨이노베이션, 바이오 혁신기술 찾는 퀵파이어 챌린지 공동개최

서울시-존슨앤드존슨이노베이션, 바이오 혁신기술 찾는 퀵파이어 챌린지 공동개최

 - 8월 29일(화)~9월 29일(금)까지 국적 관계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한 혁신기술 공모

 - 미국, 캐나다, 싱가포르 등 16차례 개최해 28개 수상팀 선발·지원, 한국에선 최초 개최

 - 최종 2명 수상자 선정해 총 상금 1억 5천만원과 서울바이오허브 입주 자격수여

 - 시, 서울바이오허브가 ‘기술,사람,정보’ 구심점이자 세계적인 오픈 이노베이션 공간되길

□ 전 세계 바이오·의료 분야 혁신기술을 찾고, 유망 스타트업을 한 자리에 모으는 퀵 파이어 챌린지가 한국 최초로, 서울 홍릉에서 개최된다.

 

□ 서울시는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존슨앤드존슨 이노베이션, 한국얀센, 한국존슨앤드존슨메디칼과 ‘서울 이노베이션 퀵파이어 챌린지’(Seoul Innovation QuickFire Challenge)를 공동개최하고, 최종 수상자로 선정된 바이오·의료 분야 유망 스타트업을 서울바이오허브(서울홍릉)으로 유치하겠다고 밝혔다.

 

□ 이번 퀵파이어 챌린지는 ‘서울 이노베이션 퀵파이어 챌린지(이하 서울 퀵파이어 챌린지)’라는 공식명칭으로 진행되며, 치료제, 의료기기 및 디지털헬스 분야에서 혁신적인 기술을 보유한 전 세계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수상자를 선정한다. 국적에 관계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 존슨앤드존슨이노베이션 JLABS는 치료제, 의료기술, 컨슈머 및 의료기기 분야에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모색하고 입주 창업기업을 선발하기 위해 공동 연구기관을 개관한 미국, 캐나다, 호주, 싱가포르 등에서 총 16차례의 퀵파이어 챌린지(QuickFire Challenge)를 개최했다.
  • 퀵파이어챌린지는 기업가, 연구원 및 스타트업을 선발하여 혁신적인 의료기술을 발굴하는 플랫폼으로, 현재까지 28개의 수상팀 및 총 상금 3.4백만 달러(약 38억원)의 연구지원금과 실험 공간, 멘토링 등을 제공해왔다.

 

□ 서울 퀵파이어 챌린지는 최종 2명의 수상자를 선발하며 수상자들에게는 총 1억 5천만 원의 상금이 수여되고, 서울바이오허브에 입주(2년) 할 수 있는 자격과 1년 간 존슨앤드존슨 이노베이션의 멘토링과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의 창업육성 프로그램 이용의 혜택이 주어진다.

  • 서울시는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존슨앤드존슨이노베이션, 한국얀센, 한국존슨앤드존슨메디칼과 지난 2월 바이오 산업 발전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서울 퀵파이어 챌린지 공동개최 준비해왔다. 위 기관은 이번 서울 퀵파이어 챌린지가 연구자, 투자자 및 기업간의 협력은 물론,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바이오 산업 발전을 도모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서울 퀵파이어 챌린지 참가자는 오는 8월 29일(화)부터 9월 29일(금)까지 존슨앤드존슨 이노베이션, JLABS 홈페이지로 신청 접수 받으며, 심사는 10월 중 진행되며 제출한 서류를 바탕으로 진행된다. △기술의 잠재적 영향력 △독창성 및 시장경쟁력 △기술의 품질 및 실현가능성 △지원자의 신뢰성 및 실행역량 △향후 12개월 연구계획의 명확성 등이 평가 대상이다. 

  • 모든 신청자는 서울 입주계획, 현지 바이오 생태계와의 연계방안 및 멘토십을 활용한 연구 계획 등에 대해서 설명해야 한다. 서울 퀵파이어 챌린지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참가 신청은 JLABS 홈페이지(https://jlabs.tv/seoulqfc)에서 할 수 있다.

 

□ 서동록 서울시 경제진흥본부장은 “이번 서울 퀵파이어 챌린지를 통해 전 세계 혁신적인 연구 아이디어와 경쟁하는 과정에서 한국 바이오 창업 생태계 발전에 활력과 자극이 될 것”이라며, “서울바이오허브가 ‘기술, 사람, 정보’의 구심점으로서 글로벌 오픈 이노베이션의 장으로 나아가는데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포스터_1.pdf 미리보기

창업지원
창업정보
창업교육
창업자금
창업보육센터
사회적경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