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등록 구인등록

창업뉴스

DMC코넷, 청년 일자리지원 ‘서울 뉴딜일자리 VR콘텐츠 전문가 양성’ 교육생 모집

국가 ·사회적으로 청년 일자리창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서울시 뉴딜일자리 정책이 실시되고 있다. 사단법인 DMC코넷은 2018년 하반기 4차 산업혁명 뉴딜 일자리사업을 위해 가상현실 콘텐츠 전문가 양성과정 취업연계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상암DMC 강소기업에 정규직 채용을 지원하는 인턴 교육생 모집은 △가상현실 콘텐츠 개발 전문가 양성 및 취업과정 △4차 산업혁명 VR콘텐츠 및 서비스기획 전문가 양성 및 취업과정으로 진행되며 서울시 소재의 만 18세 이상, 39세 이하의 미취업자 및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한다. 

서울시 뉴딜 일자리 참여 청년은 채용기업이 원하는 실무전문가 교육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생활임금을 지원받으며 일 경험을 쌓을 수 있고, 인턴기간 중 조직 적응 멘토링 및 심화직무교육의 기회와 채용형 인턴 종료 후 정규직 채용의 기회도 얻을 수 있다. 
 

가상현실 콘텐츠 전문가 과정은 총 30명을 모집하며 개발환경 지식과 콘텐츠 개발, 게임엔진 응용 및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등을 교육받게 된다. 직업과 관련된 기초 소양교육도 받을 수 있으며 기업, 교육생 간 매칭시스템도 운영된다.

4차 산업혁명 VR콘텐츠 및 서비스 기획자 양성과정은 25명을 모집하며 미래 일자리 핵심분야 기본지식을 전제로 신규 서비스를 기획하고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설계를 관리하는 인력 양성을 목표로 한다. 사용자경험 전략도출과 서비스 컨셉 기획, 기술트렌드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서울시 뉴딜 일자리 참가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며 우수 교육생에게는 인턴쉽 연계 후 취업지원금이 3개월간 지급된다. 참여기업의 경우 직무수행 교육을 완료한 준비된 인재를 채용할 수 있다는 점과 함께 인턴채용 급여 월 240만원도 최대 3개월간 지원받을 수 있다. 
 

상암DMC 서울뉴딜일자리 교육은 오는 12월 17일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 각 과정이 256시간 진행되며 직무교육과 기업과의 매칭이 동시에 이뤄지게 되며 내년 2월~4월 인턴채용 일경험 기간과 5월 정규직 채용 일정으로 진행된다. 이번 취업교육의 접수는 오는 12월 5일까지이며 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정하게 된다.
 

한편, 서울시 청년일자리 지원하는 뉴딜 일자리 사업은 청년정규직 채용계획이 있는 기업을 미리 확보한 후 청년구직자를 선발해 채용을 전제로 한 맞춤형 직무교육을 제공하고 기업에서 인턴십을 거친 후 정규직으로 채용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교육에 대한 문의사항은 사단법인 DMC코넷으로 하면 된다.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

창업지원
창업정보
창업교육
창업자금
창업보육센터
사회적경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