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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의 일자리문제 해결에 한걸음 더 다가가기 위한 "고용센터 혁신방안" 발표

고용센터의 취업지원(Activation) 기능 강화
AI 기반 일자리매칭 등 고도화된 온라인 고용서비스 제공
민원서식 간소화, 챗봇 도입 등 이용자 편의성과 만족도 제고

고용센터 출범 20주년을 맞아 일자리 정책의 핵심 전달체계인 고용센터의 기능이 대대적으로 개편된다.
고용노동부는 12월 27일(목) 오전 11시, 부천 고용복지+센터(부천시 길주로)에서 장관, 지방 고용노동청장 및 고용센터소장 등 70여명이 참석하는 가운데 "고용센터 혁신방안" 을 발표했다.

이번 대책은 국가 고용서비스가 양적으로 성장한 반면, 고용센터에 대한 투자 부족으로 취업지원 기능이 약화되고, 서비스 품질이 저하되고 있다는 문제 인식하에 마련됐다.
특히, 일자리 문제 해결의 첫걸음은 고용센터 혁신이라는 인식하에 ‘고용센터 혁신 T/F’를 구성‘하여 현장의 요구를 폭넓게 반영하였으며,고용서비스 혁신 관련 시범센터들의 성과도 분석하여 개선방안의 주요내용으로 포함하였다.
특히, 실업인정.재취업지원 자율화 시범센터의 주요성과는 모든 지방관서로 확산할 계획이다.


문  의:  고용서비스정책과 허기훈 (044-202-7329/고용센터 혁신방안 전반), 고용지원실업급여과 홍유란 (044-202-7374/실업급여), 김원빈 (044-202-7375/취업성공패키지), 고용서비스기반과 조경옥 (044-202-7674/온라인 고용서비스), 고용보험기획과 강창호 (044-202-7373/부정수급) 
 

첨부파일 12.27 고용센터 혁신 방안(첨부 고용서비스정책과).hwp 미리보기
12.27 고용센터 혁신방안 발표(고용서비스정책과).hwp 미리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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