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등록 구인등록

창업뉴스

서울시‘취업날개 서비스’정장~구두까지 원스톱 대여

noname01ㄴㄴㄴ

 

 

□ 서울시는 청년들의 구직비용을 절감하기 위한 면접정장 무료대여 서비스인 ‘취업날개 서비스를’ 1년 최대 10회까지 지원한다고 밝혔다.

 

□ 구직자들의 가장 큰 부담을 덜어주는 ‘면접정장 무료 대여 서비스’는 ‘18년 말까지 총 56,913명의 청년구직자가 이용했으며, 만족도 조사 결과 97%로 호응이 높아 정장 대여지점도 작년 3개소에서 올해는 5개소로 지점도 확대한다.

 

○ 취업날개 서비스는 ’16년에 시작된 이후부터 청년들의 많은 호응을 받고 있으며, 이용자 수는 매년 증가하고 있다.

 

<청년 구직자 맞춤 정장부터 넥타이·구두·벨트까지 원스톱 무료 대여, 간편 반납>

 

□ ‘취업날개 서비스’는 ①구직자 맞춤 ② 넥타이, 구두 등 면접 아이템 종합대여 ③ 간편 연장·반납 방식으로 운영된다.

 

□ 취업날개 서비스는 고교졸업 예정자~만 34세 이하 주민등록지가 서울인 청년과 서울소재 학교 재학생 또는 졸업생으로서 서울에 거소를 둔 청년 구직자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1년에 최대 10회까지 정장을 무료로 대여할 수 있다.

 

□ 대여를 원하는 청년은 서울일자리포털(job.seoul.go.kr)에서 방문날짜와 시간을 예약하고, 정해진 시간에 맞춰 정장 대여업체를 방문하면 된다. 예약한 일시에 대여업체를 방문하면 신체지수 측정 후 대여전문가가 청년 구직자의 취업목적과 체형에 어울리는 정장을 골라 대여해준다.

 

□ 취업날개 서비스 이용자라면 다양한 분위기, 스타일의 정장 뿐 아니라 넥타이·벨트·구두 등 면접에 필요한 모든 아이템을 한 번에 빌릴 수 있다.

 

□ 대여기간은 3박 4일로 첫 번째 이용 시에만 치수 측정 등을 위해 방문하면 되고, 이후에는 온라인 신청 후 택배로도 수령이 가능하다. 대여기간 내 추가 면접이 생길 경우 예약시스템을 통해 대여연장도 가능하여, 여러 건의 면접이 모두 끝난 후 반납하면 된다.

 

<정장 대여업체 3개소(신촌·건대·왕십리)에서 5개소(사당·강남)로 확대>

 

□ 취업날개 서비스 만족도 조사 결과 97%의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시는 이용자가 늘어나고, 만족도가 높은 만큼 지난 해 신촌, 건대, 왕십리 3개소로 운영하던 면접정장 대여업체를 올해 사당과 강남지점을 추가하여 5개소로 확대하였다.

 

□ 면접정장 대여업체로는 마이스윗인터뷰(신촌·사당), 열린옷장(건대), 체인지레이디(왕십리·강남)가 선정되었으며, 이용자들의 접근성과 편의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cxzcxz

 

□ 조인동 서울시 경제정책실장은 “취업날개 서비스는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가장 필요한 서비스인만큼 더 많은 청년 취업준비자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해 청년 취업준비자들의 경제적 부담을 줄여나가겠다.”고 말했다.

 

붙임 1. 취업날개서비스 사업현황

 

첨부파일 취업날개서비스 사업현황.pdf 미리보기

창업지원
창업정보
창업교육
창업자금
창업보육센터
사회적경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