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등록 구인등록

창업뉴스

지역난방공사, 신입사원 채용기준 국민공모

한국지역난방공사가 신입사원의 채용기준을 국민제안 공모를 통해 개선키로 해 눈길을 끌고 있다.

지역난방공사는 관행적으로 적용해온 영어성적과 학력중심의 신입사원 채용기준을 혁신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국민제안 공모를 실시할 계획이라고 8일 밝혔다.

지역난방공사는 2004년 채용부터 학력제한을 없애고 작년에는 연령제한도 철폐해 일정 수준의 영어성적 취득자를 대상으로 신입사원을 선발했으나 우수한 업무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인재가 영어성적이 낮다는 이유로 응시기회를 갖지 못하는 등의 문제가 발생해 이를 개선키로 했다고 설명했다.

김영남 지역난방공사 사장은 "영어성적 중심의 응시자격 부여 및 서류전형 등 현행 신입사원 채용기준에 대한 개선방안을 제안받아 올해 채용부터 이를 적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지역난방공사는 특히 신입사원 선발시 도농간 교육격차로 인한 취업불균형을 극복하기 위한 농어촌학생 특별전형이나 사회 양극화 해소를 위한 저소득층 자녀의 특별채용방안도 적극 강구할 예정이다.

공모는 20일부터 3월3일까지 지역난방공사의 인터넷 홈페이지(www.kdhc.co.kr)를 통해 이뤄지며,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1명)에 1천만원, 우수상(2명)에 각 300만원, 장려상(5명) 각 100만원 등의 상금이 주어진다.

                                                                                                             <연합뉴스>

창업지원
창업정보
창업교육
창업자금
창업보육센터
사회적경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