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등록 구인등록

창업뉴스

<고용노동부> ‘ NO 스펙, 직무능력 중심 열린채용 ’

 

최근 공공기관과 주요 대기업들이 ‘스펙초월’ 채용 계획을 밝히는 등 직무능력 중심의 채용이 늘고 있는 가운데, 안전보건공단(이사장 이영순, 이하 ‘공단’)이 스펙 기입란을 삭제하고, 국가직무능력표준(NCS,National Competency Standard)을 활용한 채용에 나선다.

국가직무능력표준은 산업현장에서 업무수행에 필요한 지식과 기술, 태도 등의 직무관련 능력을 국가가 표준화한 것으로, 해당 업무에 대한 이해나 직무능력 위주의 선발을 의미한다.

이에따라, 공단은 입사지원서에 학력, 성적, 어학점수, 연수경험, 봉사활동 등의 스펙란을 삭제하고, 모든 전형단계에 국가직무능력표준을 도입하여, 직업기초능력과 직무수행능력을 평가한다.

지원서에는 관심업무 등 기본적인 인적사항만 입력하도록 했으며, 지원분야와 관련된 경험, 직무수행계획, 문제발생 시 대처 방법 등을 제출하도록 하여 능력 중심의 인재를 선발한다는 방침이다.

지원자는 지원 전에 분야별 직무설명자료를 제공받고 수행업무와 필요지식, 자격 등을 미리 확인 수 있다.

채용규모는 정규직과 채용형 인턴으로 구분해 117명을 선발한다. 정규직은 경력직 17명과 시간선택제 근로자와 장애인 등 13명을 채용한다. 채용형 인턴은 87명을 선발하며, 2개월간 근무 후 70% 이상을 정규직으로 전환한다는 방침이다.

공단은 이번 채용에서 사회형평적 인력을 고려해 채용인원의 20%를 고졸자 중에서 채용하며, 장애인 우대를 위한 별도전형을 마련했다.

이와함께 공단 본부의 울산이전에 따른 울산광역시 소재 학교 졸업자, 산재사망사고유가족, 국가유공자 등은 우대한다는 방침이다.

공단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하여 지원서 접수와 합격자 발표를 실시한다.

3월 23일까지 지원서 접수를 실시하고 서류심사, 필기시험, 면접심사 등 3단계 국가직무능력표준 기반의 전형과정을 거쳐 4월 20일에 최종합격자를 발표한다.

기타 채용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공단 홈페이지(www.kosha.or.kr)나 공단 인적자원팀(052-7030-561~7)으로 문의하면 된다.

공단 인사담당자는 “학력이나 어학 등 스펙을 초월한 이번 채용을 통해 미래 안전보건을 이끌어 나갈 역량과 능력을 가진 지원자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 의: 인적자원팀 이주갑 (052-7030-560)?

첨부파일 3.11 NO스펙 직무능력_중심열린채용(안전보건공단).pdf 미리보기

창업지원
창업정보
창업교육
창업자금
창업보육센터
사회적경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