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등록 구인등록

창업뉴스

<고용 노동부>2015 "강소기업 서포터즈" 모집

- 고용부, 3월 16일부터 31일까지 ?강소기업 서포터즈? 모집 -

▲ 강소기업 서포터즈를 하면서 강소기업을 직접 찾아가보니 중소기업은 복지나 급여도 안좋을 거라는 선입견을 바꾸게 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14년도 강소기업 서포터즈 J모씨)
▲ 강소기업을 직접 탐방해보니 대기업과 다름없는 기업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탐방기 작성을 통해 강소기업을 또래 친구들에게 소개해주게 되어 뿌듯했다. (’14년도 강소기업 서포터즈 S모씨)
▲ 취업을 준비하는 친구에게 워크넷을 통해 강소기업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알려주니 좋아하더라구요. 청년의 눈높이에서 청년고용정책을 알려주는 역할을 하게 되어 보람되었습니다. (’14년 청년취업지원단 K모씨)

고용노동부는 강소기업을 직접 탐방하고 지역 내 숨어있는 우수 강소기업에 대한 현장정보를 청년의 시각으로 전달하는 등 청년고용정책을 청년의 눈높이에서 널리 홍보할 ?강소기업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3월 23일(월)부터 31일(화)까지 전국을 6개 권역*으로 나누어 각 25명씩 총 150명을 모집하므로 주로 활동할 권역을 고려하여 신청하면 된다.

이번 ?강소기업 서포터즈?는 상반기와 하반기를 나누어 선발하며 강소기업 탐방기사 작성, 청년고용정책 홍보 등을 담당하게 된다.

강소기업을 직접 탐방하여 청년들이 주로 궁금해하는 내용을 인터뷰하고 기업의 사무실, 편의시설, 경관 등을 사진 또는 영상으로 촬영하는 등 현장정보를 생생하게 전달하며, 다양한 청년고용정책을 청년의 눈높이에서 SNS, 블로그 등 청년친화적인 매체를 통해 또래 청년들에게 홍보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강소기업 서포터즈에 참여하는 청년에게는 활동비(월 5만원), 임명장 및 수료증, 글쓰기 교육 및 콘텐츠 제작강의 등을 제공하며, 우수 활동자에 대해서는 별도의 시상을 할 계획이다.

또한 청년고용 관련 행사참여, 인터뷰어 등과의 만남을 통해 다양한 경험을 얻을 수 있어 진로 및 취업에 대한 뜻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일자리 정책에 대한 청년의 의견을 청년고용정책에 반영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강소기업과 청년고용정책에 관심이 있는 만 19세~34세 청년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서포터즈 지원절차 및 모집요강 등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은 분은 블로그(blog.naver.com/young_to2013) 및 사무국(070-4808-3884)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류심사(4.1~4.2)를 거쳐 4월 3일에 홈페이지 및 블로그 등을 통해 최종 발표할 예정이다.


문 의: 청년취업지원과 편해윤 (044-202-7535)

첨부파일 3.20 2015 강소기업 서포터즈 모집(청년취업과).pdf 미리보기

창업지원
창업정보
창업교육
창업자금
창업보육센터
사회적경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