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등록 구인등록

창업뉴스

<고용노동부>워크넷, 고등학생 적성검사 무료 서비스

??
직업 적성에 맞는 직업 추천 … 검사 결과에 대한 온라인 상담 서비스도

한국고용정보원(원장 유길상)은 고교 1~3학년 청소년들에게 직업적성과 적합한 직업을 알려주는 ‘고등학생 적성검사’를 취업정보사이트 워크넷(www.work.go.kr)을 통해 서비스한다.

진로와 직업 선택을 고민하는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워크넷의 직업?진로 코너에 들어가 ‘고등학생 적성검사’를 클릭하면 무료로 검사를 받을 수 있고, 결과에 대한 온라인 상담도 가능하다. 검사 시간은 약 65분이며, 전국 각 지역에 있는 고용센터를 직접 찾아가 받아도 된다.

고등학생 적성검사는 직업분야에서 요구하는 언어능력, 수리능력, 추리능력 등 9개*의 적성요인을 13개 하위검사**로 측정하고 있으며, 수검자에게 어떤 능력이 뛰어나고 부족한지와 어떤 직업 분야에서 일하면 더 잘 할 수 있는지를 알려준다.

‘고등학생 적성검사’는 실제 직업별 종사자들의 적성점수와 비교해 수검자들에게 적합한 직업을 추천한다.

수검자가 희망하는 직업을 입력하면 수검자의 적성능력 점수와 그 직업 현직 종사자들의 적성능력 점수를 비교한 표를 보여줘, 수검자가 현직 종사자에 비해 어떤 능력이 부족하고 뛰어난 지를 알려준다.

적성검사 결과 상담이 필요하면 워크넷 직업심리검사 온라인 상담을 신청하면 되고, 학교의 직업진로상담교사나 고용센터 직업진로팀 상담원에게 상담을 요청해도 된다.

한국고용정보원 관계자는 “고등학생 적성검사는 학생들에게 자신의 직업능력을 점검해 보는 기회를 줌으로써, 학생들이 적성에 맞는 학과와 직업을 선택할 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문 의: 생애진로개발센터 서현주 (043-870-8301)

 

첨부파일 3.26 워크넷 고등학생적성검사서비스(한국고용정보원).pdf 미리보기

창업지원
창업정보
창업교육
창업자금
창업보육센터
사회적경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