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등록 구인등록

창업뉴스

<한국장애인고용공단>워크투게더센터, 6개에서 8개로 확대

워크투게더센터, 6개에서 8개로 확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박승규, 이하 공단)은 장애학생의 취업지원을 위한 ‘워크투게더센터’를 기존 6개에서 8개로 확대 운영한다. 이에 따라 2015년 전국 2천 명의 장애학생이 공단의 취업지원서비스를 받게 될 예정이다.


워크투게더센터는 특수학교 및 특수학급 고등학교 2,3학년, 전공과 장애학생에게 진로설계컨설팅, 취업준비프로그램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공단은 그동안 서울, 경기, 부산, 대구, 대전, 광주의 6개 워크투게더 센터에서 서비스를 실시해 왔으나, 2015년부터는 강원, 경남 지역에도 워크투게더센터를 설립해 해당 지역의 장애학생에게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이에 따라 접근성의 한계로 타 지역에 비해 공단의 취업지원서비스를 이용하는 데 어려움을 겪던 강원, 경남 지역의 장애학생들이 보다 편리하게 서비스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공단 박승규 이사장은 “워크투게더센터 사업은 시행 후 2년 만에 장애학생의 꿈을 찾아주는 대표적인 취업지원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았다며, “앞으로도 거점센터를 늘려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공단은 2013년 워크투게더센터 사업을 시작한 이래 지금까지 5,200여 명의 장애학생에게 진로설계컨설팅 등의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서비스의 질을 높이기 위해 교육 현장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왔으며, 2014년에는 전국 특수학교 및 특수학급 교사 대상으로 실시한 만족도 조사에서 전년보다 14.8점 상승한 89.6점의 높은 점수를 획득하기도 했다.


워크투게더센터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공단 8개 워크투게더센터(☎1588-1519)로 문의하면 된다.


* 문의: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취업지원부 031-728-7272

창업지원
창업정보
창업교육
창업자금
창업보육센터
사회적경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