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등록 구인등록

창업뉴스

<고용노동부>시간선택제 일자리 채용박람회- 광주(4.30), 부산(5.14)을 시작으로 전국 6개 주요도시에서 릴레이 개최

'시간선택제 일자리 채용박람회' 2015년에도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 광주(4.30), 부산(5.14)을 시작으로 전국 6개 주요도시에서 릴레이 개최

육아기 여성, 퇴직 후 장년 등 전일제로 일하기 어려운 구직자 에게 희망의 장이 되었던 ‘시간선택제 일자리 채용박람회’가’13년, ’14년에 이어 올해도 개최된다.

2015년도 ‘시간선택제 일자리 채용박람회’는 30일(목) 광주를 시작으로, 전국 6개 주요도시에서 릴레이로 열린다.

첫 출발인 광주 채용박람회는 고용노동부와 광주광역시가 공동으로 개최하며, 현대삼호중공업㈜, 광주현대병원, 한국알프스㈜ 등 호남지역 대표기업 110여 곳이 참여하여 총 600여 명을 채용한다.

채용직종은 간호사, 요양보호사, 상담원 등 시간선택제 수요가 많은 직종을 비롯해, 조선, 설계 등 전문직종까지 다양하다.

또한 전남?전북 등 원거리에 있는 구인기업과 구직자를 위해 전주?익산?군산?목포?여수 등 5개 고용노동지청에서도 별도의 채용관을 마련하여 현장면접 등의 채용행사를 진행한다.

박람회장에는 구직자 들을 위한 채용관, 취업컨설팅관은 물론, 방문자들을 위한 직업체험관, 초청강연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운영된다.

취업컨설팅관에서는 이력서 작성 및 면접 컨설팅이 이루어지고 경력단절여성, 청?장년 등 계층별 맞춤형 취업컨설팅이 제공된다.

직업체험관에서는 헤어?네일아트, 페이스페인팅, 3D프린팅 등 직업과 관련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고, 스타강사들이 꿈과 직업, 능력개발 등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다.

한편, 광주에 이어 5월 14일(목)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채용박람회는 고용노동부, 부산광역시가 공동으로 개최하며,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서원유통, 온종합병원 등 부산?경남지역 기업 190여 곳이 참여하여 총 800여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경력단절여성 취업특강 및 이력서 클리닉, 사진 촬영, 면접 메이크업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진행되며, 시간선택제 일자리의 주된 수요계층인 경력단절여성 등 유아 동반 구직자의 면접 편의를 위하여 유아돌보미방도 마련될 계획이다.

나영돈 청년여성고용정책관은 “시간선택제 일자리가 활성화되면 박근혜 정부의 핵심 개혁과제인 ‘일?가정 양립’ 고용문화 달성에 한 발 더 다가갈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하며, “기업의 생산성 향상과 근로자의 일?가정 양립,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는 채용박람회가 되도록, 올해도열심히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행사 개요, 기업별 모집직종?자격요건?근로조건 등 자세한 정보는 채용박람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 의: 고용문화개선정책과 어일천 (044-202-7497)
광주지방고용노동청 취업지원과 정동원 (062-609-8565)
부산지방고용노동청 취업지원과 문영주 (051-860-2183)

첨부파일 4.24 시간선택제일자리 채용박람회(고용문화개선정책과).pdf 미리보기

창업지원
창업정보
창업교육
창업자금
창업보육센터
사회적경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