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등록 구인등록

창업뉴스

<여성가족부>위기청소년을 위해 직접 거리로 나서다!-지자체·청소년 쉼터와 함께 전국 27개 청소년 밀집지역 '찾아가는 거리상담'

여가부, 위기청소년 찾아가는 거리상담 실시

지자체·청소년 쉼터와 함께 전국 27개 청소년 밀집지역 '찾아가는 거리상담'

여성가족부(장관 김희정)는 청소년의 달을 맞아 5월 27일(수)부터 29일(금)까지 3일간 전국 27개 청소년 밀집 지역에서 가출·거리 배회 청소년 보호를 위한 '찾아가는 위기청소년 거리상담'을 펼친다.


이번 거리상담 활동은 저녁 7시부터 새벽 2시까지 청소년 비행·일탈 가능성이 높은 야간시간대에 집중 실시된다. 효과적인 현장 상담·지원을 위해 전국 청소년 쉼터의 위기청소년 전문가, 지자체 공무원 등이 합동으로 참여하며 귀가지도, 상담, 쉼터 연계 등 지원을 제공한다.


정은혜 청소년보호중앙점검단장은 "위기청소년 거리 상담을 연 2회 이상 실시하여 가출청소년의 가정복귀 및 보호지원을 강화하는 한편 상시적으로 청소년 유해환경에 대한 점검·단속을 병행하여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환경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희정 여성가족부장관은 5월 28일(목) 서울 신림역 일대의 거리상담 활동에 참여하여 위기상황에 노출된 청소년을 만나서 이야기를 듣고 쉼터를 소개하는 등 보호활동을 한다.

 

출처 : 여성가족부 보도자료

창업지원
창업정보
창업교육
창업자금
창업보육센터
사회적경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