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등록 구인등록

창업뉴스

<고용노동부> 능력중심사회로 가는 길, “스펙을 깬 채용부터”

능력중심사회로 가는 길, “스펙을 깬 채용부터”
6월8일,산업계 · 대기업 · 일학습병행기업,공공기관이 함께하는「스펙깨기 능력중심 채용 박람회」개최

 올해 최대 규모의 능력중심 채용 박람회 「스펙깨기 능력중심 채용박람회」가 6월 8일(월) 11:00 코엑스 제2전시장 B홀에서 열린다.

 우수 인재를 선점하려는 대기업, 외투기업, 강소기업 등 140여개의 우량 기업이 참여하여 청년을 대상으로 현장 채용면접 및 기업 채용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는 일학습병행제 기업, 공공기관, 기업대학 등이 참여하여 NCS 기반 채용도구 등을 활용하여 실제로 스펙이 아니라 해당 직무에 맞는 능력만을 보고 청년들을 채용할 계획이다.

 또한, 일반 참여기업들도 입사지원서, 면접 등에서 실제 직무능력과 관계없는 스펙의 요구를 최소화하기로 하였으며  이를 지원하기 위하여 NCS 기반으로 개발된 ‘능력중심 입사지원서’, ‘구조화된 면접’ 등의 활용을 위한 전문 컨설팅 부스를 운영한다.

  아울러 박람회는 별도 개막식 없이 참여한 산업계, 기업, 청년, 학교, 공공기관, 정부의 대표가 ‘능력중심 채용 확산’ 선언문을 채택하여 ‘스펙을 깬 채용’을 공동으로 실천할 것을 선언할 계획이다.

 한편, 박람회 참여 기업을 대상(70개소)으로 사전 설문조사 결과 채용을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로 구직자의 ’자신감’ 등 적극적 태도(81%)를 뽑았으며 기업이 직원 채용에 앞서 걱정되는 내용으로 ①업무태도 불성실(39%), ②이력서 내용과 실제 업무 역량간 괴리(29%) 등이라고 응답했다.

 이렇게 사전에 파악한 참여 기업의 니즈를 토대로 박람회 참가 구직자의 취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하여 자신감 향상을 위한 ‘자신감 면접 컨설팅’, ‘면접의상 및 메크업 컨설팅’ 등과 ‘유명인 토크쇼’, ‘성실 취업특강’ 등 맞춤 부대행사도 제공할 예정이다.

 채용박람회 참여 기업 리스트, 채용 직종, 채용 인원, 부대행사 등 세부 내용은 박람회의 홈페이지(specfree.co.kr)를 통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문  의:  직업능력정책과  장순애 (044-202-7275)
         강남고용지청 강남고용센터소  서현승,임석빈 (02-3468-4830)

 

첨부파일 6.4 스펙깨기 능력중심 채용박람회(직업능력정책과).hwp 미리보기

창업지원
창업정보
창업교육
창업자금
창업보육센터
사회적경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