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등록 구인등록

창업뉴스

창업지원 온라인 통합창구 K- 스타트업 홈페이지 개통

 

창업지원 온라인 통합 창구‘K-스타트업 홈페이지’개통
  • 지원정책 일관성 확보를 위해 신규 로고 제작, 내년초 통합 설명회 개최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양희)와 중소기업청(청장 한정화)은 창업지원사업의 일원화된 온라인 창구인 “K-startup 홈페이지”(www.k-startup.go.kr)를 개설했다고 밝혔다.

이는 기존 중소기업청에서 운영해 오던 온라인 지원 창구인 창업넷 홈페이지를 기반으로 하여 개편하였으며,

각 부처가 유사한 목적·방식의 창업지원 사업들을 연계·통합하여 안내함으로써 창업자의 사업 파악/신청 부담이 크게 완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K-startup 홈페이지에서는 정부의 다양한 창업지원사업을 창업교육, 시설·공간 등 8개 카테고리*로 일목요연하게 제공하고,

지역, 업력, 연령 등에 따라 검색할 수 있는 기능도 강화함으로써 창업자가 정부지원사업을 보다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여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또한 다양한 스타트업 지원 정책의 일관성을 확보하고 우리나라를 아시아의 최고 창업허브로 발전시키고자 하는 의미을 담아 새로운 디자인 로고를 제작하였다.

새로운 로고는 창조경제 정책과의 연계성 강조를 위해 창조경제 로고와 함께 적용하여 스타트업 관련 사업 공고와 관련 행사 등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향후 미래부와 중기청 및 관련 부처는 창업지원사업을 구체화하여 책자로 제작·배포하고,

내년 1분기 중 전국의 창조경제혁신센터를 통해 지역의 창업자들과 정책 담당자가 현장에서 소통할 수 있는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창업지원
창업정보
창업교육
창업자금
창업보육센터
사회적경제
맨위로